KCC, '사랑의열매'에 11억5천만원 성금
KCC, '사랑의열매'에 11억5천만원 성금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01.3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재국 KCC 상무(왼쪽 두번째)가 지난 28일 서울 세종대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왼쪽 세번째)에게 성금을 기탁하고 김상준 KCC 총무부장(왼쪽 첫번째), 강주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CC 제공]
▲KCC가 28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1억5천만원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김상준 KCC 총무부장, 심재국 KCC 상무,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강주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부장. [사진=KCC 제공]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KCC가 28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저소득층 가정 및 불우이웃을 위한 성금 11억5천만 원을 전달했다.

KCC가 마련한 기부금 10억원과 올해 초 인적분할로 신설된 KCC글라스에서 1억 5천만원을 기탁한 것이다. 

이번 성금은 KCC가 전사적 차원에서 지속 가능한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CSV) 활동을 이어나가고자 마련됐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이날 전달식에는 심재국 KCC 상무,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전달한 성금은 KCC사업장이 위치한 각 지자체에 지정 기탁돼 취약 계층 복지 지원에 사용된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층 가정과 형편이 어려운 이웃에게 생계비, 의료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KCC 관계자는 “이번 성금 전달로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희망과 용기를 얻게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의 더 큰 행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며 더 나아가 단순한 사회공헌 활동을 넘어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CC는 지방자치단체 및 민간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성 있는 CSV 활동을 확대하고 있으며, KCC가 참여한 대표적인 사업에는 국토교통부의 노후주택 개선사업 '새뜰마을', 서울시 저층주거지개선사업 '온동네 숲으로', 서울시 서초구 주거환경개선사업 '반딧불 하우스', 강릉시 주문진 등대마을 외벽도색 등 다양한 활동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