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건설공사 종합추진 기획단 출범
영광군, 건설공사 종합추진 기획단 출범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0.01.2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낭비 요인 차단·공사 조기발주…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28일 영광군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건설공사 종합추진 기획단 출범식 [사진=영광군청]
▲28일 영광군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건설공사 종합추진 기획단 출범식 [사진=영광군청]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전남 영광군은 지난 28일 군 청사 소회의실에서 김준성 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건설공사 종합추진 기획단'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기획단은 건설과장을 단장으로 분야별 10개 반으로 구성됐다. 군 본청 기술직 공무원 46명과 읍·면 11명 등 총 57명이 참여한다.

올해 발주대상 건설공사의 조기발주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3월 31일까지 집중 운영된다.

기획단은 해당 기간 동안 총 403건(429억4800만원)의 건설공사 추진에 앞서 예산낭비 요인 차단을 위해 자체 측량과 설계를 진행하고, 과업 지시서 등을 꼼꼼히 검토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발주사업 중 군 본청 54건, 읍면 74건 등 총 128건의 사업을 기술직 선후배 공무원이 팀을 이뤄 직접 측량·설계함으로써 새내기 기술직 공무원의 실무능력 배양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건설기획단에서 내실 있는 측량과 설계로 예산낭비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사업을 조기에 발주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