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서 SK뷰 스카이시티’ 분양... 명문학군 갖춘 분양단지
‘운서 SK뷰 스카이시티’ 분양... 명문학군 갖춘 분양단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1.2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서 SK뷰 스카이시티 예상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학부모들 사이에서 학군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특히 수능을 대비하는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우수한 학군을 자랑하는 지역에 쏠림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학군의 우수성이 입증된 지역은 학부모들의 꾸준한 관심 속에 아파트 시세도 타지역에 비해 높게 형성돼 있으며 집값 상승률 또한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강남 인기 학군지역인 대치동에 있는 ‘래미안 대치팰리스 1단지’는 시세 상승폭이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26억원 중반대에 실거래 되던 이 단지는 27억원(전용84㎡기준)을 넘어섰다. 교육열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양천구 목동 내 ‘목동 센트럴 푸르지오’도 전용 84㎡기준으로 올해 7월까지 2년동안 2억가량 오른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중·고등학교는 입시를 결정하는 요소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기 때문에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우수한 학군이 있는 지역 내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매우 높다.

부동산 관계자는 “명문학군 지역 내에 자리한 단지들은 대입 수능시험의 난이도에 따라 거래량이나 가격이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난다”면서 “지난 2년동안 연이어 높은 난이도의 수능이 이어지자 우수한 교육환경이 갖춘 지역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평소보다 더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SK건설이 우수학군 지역으로 알려진 인천 영종하늘도시 A8블록에 ‘운서 SK뷰 스카이시티(skycity)’를 공급 중이다. 영종하늘도시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운서역 생활권에 들어서는데다, 일대 최초로 대단지 아파트를 선보여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운서 SK뷰 스카이시티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917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2층~ 지상 20층 13개동 전용면적 77~84㎡ 총 1153가구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지역 일대는 우수한 자녀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인근 지역에는 중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영종고가 도보거리 내에 있다. 이외에도 명문고인 인천하늘고, 인천과고, 인천국제고 등이 인접해 있어 인기가 높다.

사업지에서 공항철도 운서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공항철도 이용시 서울 마포 일대까지 30분 내 이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영종과 청라를 10분대로 잇는 제3연륙교(2025년 개통예정) 등 우수한 교통입지도 특징이다.

운서역 일대에는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편의시설이 자리한데다, 중심상업지구 개발이 활기를 띠고 있어 향후 생활 편의성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그동안 표류 중이던 정부사업과 영종도 내 대규모 개발사업도 가시화되고 있어 탄탄한 미래가치도 갖췄다. 영종도 북단에 미단시티 복합리조트가 2021년 개장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며, 파라마운트 스튜디오의 테마파크와 6성급 호텔, 카지노, K-POP 전용공연장 등이 들어서는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도 착공에 들어갔다. 또한 워터파크와 아쿠아리움, 특급호텔, 복합쇼핑몰, 비즈니스센터, 테마파크, 골프장 등을 조성하는 한상드림아일랜드(영종드림아일랜드) 개발 사업도 추진될 예정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운서동은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갖춘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우수한 학군을 찾아 서울은 물론 전국에서 이전해 오는 수요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운서 SK뷰 스카이시티’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86-3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