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조망권 프리미엄 '당산역 리버뷰한강' 주목
한강 조망권 프리미엄 '당산역 리버뷰한강'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1.20 10:54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조망권 복층형구조, 도보 거리 한강공원
프리미엄으로 상품가치 ‘쑥쑥’ '당산역 리버뷰한강'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실수요자를 잡기 위한 건설사들의 발걸음이 빨라지면서 다양한 투자가치를 내세운 단지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중 조망권은 가격을 높여주는 요인 중의 하나로 꼽힌다. 더구나 한강 인근에 위치한 부동산은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인기가 높다. 한강변에 들어서는 단지는 우수한 일조권과 조망권 확보로 지역 내에서도 손꼽히는 고급주거단지로서 상징성이 높다.

그 중에서도 오피스텔은 보통 도심에 위치해, 자연 조망을 누릴 수 있는 단지는 희소한 편이다. 특히, 한강 인근에 위치한 오피스텔들도 서울시의 ‘한강 스카이라인 규제’로 한강조망이 어려워졌기 때문에 한강 조망권에 따라 가격차가 나는 것은 당연한 일이 됐다.

실제 한 중개업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31일 전국 최고가(단위 면적당) 오피스텔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있는 C오피스텔의 경우 영동대교 남단에 위치해 한강뷰를 조망할 수 있다는 점에서실수요 유입이 계속되고 있다”며 “이렇다 보니 실거래가도 꾸준히 오르고 있다”고 전했다.

동시에 이런 한강변 오피스텔은 가벼운 산책이나 조깅 등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은 환경이다. 한강을 따라 조성된 한강공원, 체육 시설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입주민에게는 보다 높은 주거만족도를 주고 투자자에게는 경쟁 단지와의 차별점이 돼 일반오피스텔 대비 안정적인 수익률을 거둘 수 있다는 점에서 유리하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에는 오피스텔이 아파트 역할을 대신하기도 하며 거주지의 역할을 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요구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으며 건설사들도 이 분위기를 따라 수요층이 만족할 수 있는 설계나 환경을 적용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한강 조망이 가능한 단지가 주거 트렌드의 대세가 된 가운데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일원에서 한강 조망이 가능한 오피스텔이 곧 분양된다. 2,9호선 당산역 도보 약 1분대 거리에 들어서는 ‘당산역 리버뷰한강’은 파노라마로 한강을 조망(일부 제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피스텔로 공급되는 면적은 전용면적 16.24㎡~34.63㎡며, 지하1층부터 지상15층에 총 206실이 들어선다. 특히, 실사용 공간을 추가로 확보하여 공간 활용도가 높은 전 세대 복층형으로 설계됐다.

또한 교통편이 훌륭해 임차인들은 끊임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당산역 리버뷰한강'은 지하철 2,9호선이 지나는 당산역 9번출구 도보 약 1분대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오피스텔이다. 지하철 2ㆍ9호선 당산역 더블노선 단지로 급행을 이용하면 강남권 까지는 10분대가 소요되며 여의도역까지 1정거장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차량을 이용한 교통여건도 좋다. 올림픽대로, 양화대교 및 국회대로 등 이용도 편리해 사통팔달로 이동이 편리하며, 인근 상암, 신촌, 홍대입구도 가깝다.

주변 생활편의시설도 훌륭하다. 오피스텔 바로 인근에는 도보로 이용 가능한 한강공원, 선유도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주변으로 타임스퀘어,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코스트코등을 비롯해 은행 및 구청 등 공공기관들이 인접해 편리한 생활을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당산역 리버뷰한강'의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실수요자와 투자자 구분없이 신축 오피스텔 관련 분양 문의는 끊이지 않고 있다”며“이에 더해 모든 실이 복층형 구조로 설계되며 일부 한강 조망권을 확보하며 주거 만족도를 높인 것도 또 다른 장점이다”고 전했다.

분양홍보관 및 사무실은 서울 영등포구 양평로 93(양화빌딩)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금이실장 2020-03-04 15:35:12
당산역 리버뷰 한강 문의 1566-1843

강남구 2020-02-16 08:54:18
당산역리버뷰한강 분양 상담 1877 6861

리버뷰한강 오피스텔 2020-01-21 19:27:20
https://blog.naver.com/se831368/221775758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