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 대출규제 미적용에 인기
강남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 대출규제 미적용에 인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1.14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16일 강력한 부동산 정책 발표로 강남권 아파트 매물 품귀
분양가 상한제 지역 및 투기과열지구 내 아파트 대출 難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 제공…정부 규제에도 영향 없어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정부가 지난달 16일 고강도 부동산대책을 추가로 발표한 이후 강남권 부동산이 얼어붙고 있다. 투기지역과 투기과열지구에서는 시가 15억 원이 넘는 아파트에 대한 주택구입용 주택담보대출이 전면 금지된다. 또한 9억 원 초과주택은 9억 원 이하 부분엔 LTV 40%가 적용되지만 9억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LTV가 20%만 적용되는 등 주택담보대출이 까다로워졌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달 27일에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 서울시 강남구 개포동 ‘개포프레지던스자이’의 경우 아파트 구매 시 대출이 불가한 경우가 다반수다. 전용 39㎡를 제외한 모든 가구의 분양가가 9억 원 이상으로 중도금 대출이 불가하다. 게다가 전용 78㎡ 일부 세대를 포함한 중대형 분양가는 15억 원을 넘어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없다.

정부가 부동산 안정을 위해 강력한 정책을 내세우자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은 부동산 구입에 더욱 신중해지며 정책의 영향을 받지 않는 부동산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특히나 분양가 상한제 지역 및 투기과열지구 내에 위치한 수익형부동산은 상대적으로 규제를 덜 받아 반사이익을 얻을 것으로 예상되며 주목 받고 있다.

일예로 강남구에 신세계건설이 시공하는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의 경우 고강도 부동산대책에 규제를 덜 받아 순조롭게 계약이 진행 중이다.

이 단지는 서울 강남구에 지하 4층~지상 10층, 1개 동 전용면적 47~58㎡ 중소형 주거상품으로 구성된다. 특히 강남에서 희소성을 갖춘 중소형 평형대에 밀라네제 스타일을 더한 고급 디자인하우스로 복층형, 차별화된 커뮤니티 등 다양한 특화 설계를 선보인다. 게다가 대출규제로 인해 자금조달이 어려운 상황에서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점도 계약률을 높이는 원인으로 꼽힌다.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는 60년 전통의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 페발까사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고급 디자인하우스답게 밀라노 감성을 새롭게 재해석하여 적용한 세련된 포인트월, 마감재 등을 활용해 내부 공간을 꾸밀 예정이다.

입주민의 일상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 수 있도록 light&water Lounge, sit&talk Lounge, run&fun Lounge, look&feel Lounge 총 4가지 컨셉의 특색있는 테마 라운지도 구성했다. 또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단지 내 효율적인 시설 이용을 돕는 ‘라운지 서비스’, 방문세탁 등 다양한 생활편의를 제공하는 ‘리빙 서비스’를 갖췄다. 또 카셰어링 등 ‘모빌리티 서비스’와 골프장 부킹, 문화∙공연 예약 등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에이전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는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춰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지난해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간 수서역세권 개발사업을 비롯해 GTX-A노선, 수서-광주선 개통이 예정돼 있어 향후 동남권 교통의 요충지로 자리할 전망이다.

편리한 교통 및 생활 인프라 이용이 용이하다. 동부간선도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등 차량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 접근성이 좋다. 더불어 코엑스몰, 코스트코, 이마트 등이 가까워 편리한 강남 여가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3대 학원가로 불리는 대치 학원가도 가깝다. 게다가 1980여 개의 병상이 있는 서울삼성병원도 인접해 있고 자곡초, 율현초 및 세곡중, 풍문고 등 도보권 내 우수한 학군도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정책으로 인해 정부정책에 덜 영향을 받는 투자처를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특히나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파비오 노벰브레’와 협업을 통해 강남에서 새로운 트렌디한 컨셉으로 처음 선보이는 ‘밀라네제 패셔너블 하우스’라 점점 수요가 늘고 있고 중소형으로만 구성돼 있어 조만간 완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의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