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마포구 출판·인쇄 스마트앵커시설 짓는다
SH공사, 마포구 출판·인쇄 스마트앵커시설 짓는다
  • 이유진 기자
  • 승인 2020.01.1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공사가 위탁개발사로 참여하는 마포구 인쇄스마트앵커 시설 조감도
▲SH공사가 위탁개발사로 참여하는 마포구 인쇄스마트앵커 시설 조감도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마포구와 함께 출판·인쇄 스마트앵커 시설을 짓는다.

SH공사는 지난해 12월23일 마포구로부터 출판·인쇄 스마트앵커 건립사업 수탁협상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마포구 의회 승인을 거처 마포구와 본 계약을 체결하는대로 시설 건립에 본격 착수할 계획이다. 시설완공 후에도 소공인 입주지원과 시설물 관리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이 건물에는 디자인, 출판, 인쇄업체 입주공간, 인쇄실, 공용장비실, 공공업무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총 연 면적은 약 7638㎡으로 사업비는 토지비를 포함해 총 190억원 규모다. 완공 예정일은 2022년이다.

마포구는 지난해 4월 서울시가 주관한 ‘도심 제조업 지원 스마트앵커시설 대상지 자치구 공모사업’에 응모해 출판·인쇄 분야 사업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이후 재정 부담 최소화를 위해 위탁개발방식으로 사업방식을 채택해, 지난해 12월 SH공사를 수탁협상대상자로 최종 선정했다. SH공사는 마포구 의회 승인을 거친 뒤 마포구와 본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마포구청이 채택한 위탁개발방식은 국·공유지에 공공사업자(SH공사)가 자금을 선투입하여 개발한 뒤, 일정 기간동안 이를 관리·운영하는 방식이다. SH공사는 임대수익을 통해 사업비를 상환받을 수 있다.

SH공사 김세용 사장은 "향후 서울시 내 도시제조업 집적지에 대한 스마트앵커 건립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며 "이와 동시에 창업클러스터와 산업거점시설의 조성을 통한 청년일자리 기반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