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국토도시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LH, 국토도시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12.2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LH(사장 변창흠)는 23일 LH 진주 본사에서 데이터와 시민참여 중심의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국토도시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국토도시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는 교통‧재해‧환경 등 지자체가 겪는 도시문제에 대한 데이터 중심의 해결대안을 모색하고자 지난 10월14일부터 2개월간 온라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COMPAS’(https://compas.lh.or.kr)를 통해 진행됐다.

‘김해시 화재발생 예측 모델 개발’, ‘화성시 최적 시내버스 노선 분석’을 주제로 치러진 이번 대회는 데이터분석에 관심 있는 일반인·학생 등 총 497팀이 참가해 다양한 분석기법을 경쟁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김해시 화재발생 예측모델 개발’ 분야는 과거 화재발생이력, 건축물 특성 등 소방관련 정보를 분석해 화재발생에 취약한 지역을 예측하고 가장 효과적인 화재예방 대안을 제시한 참가팀 중 최우수상 1팀 등 4팀을 선정해 총 7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화성시 최적시내버스 노선 분석’ 분야는 거주인구, 승하차·환승 승객, 버스노선 등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의 시내버스 노선을 제안한 참가팀 중 최우수상 1팀 등 4팀을 선정해 총 7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LH는 수상작들을 온라인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이번 대회에서 다뤄지지 않은 다양한 도시문제에 대해서도 동일한 방식의 해결 대안을 모색하고자 ‘COMPAS’를 통해 상시적으로 데이터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할 방침이다.

LH 한병홍 스마트도시본부장은 “앞으로의 도시문제는 전문가들의 참여와 데이터분석을 통한 증거기반의 문제해결이 필요하다”면서 “이번에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 및 분석모델이 실제 적용될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력해 실효성 있는 활용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