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으로 통하는 교통망…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
전국으로 통하는 교통망…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12.23 16: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철 역세권, 광역 도로 교통망 갖춘 지식산업센터 분양 성적 고공행진
분당선 역세권, 광역 교통망 갖춘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 관심 높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도로 교통을 비롯해 대중 교통의 유무에 따라 비즈니스의 성공 여부도 달라지면서 편리한 교통망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관심을 모은다.

대표 업무용 시설로 관심을 모으는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교통망 유무는 더욱 중요하게 고려된다. 지식산업센터 내 입주한 물류 센터 및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을 빠르게 이동시켜야 하기 때문에 편리한 교통망은 필수적이다.

이러한 지식산업센터는 역세권, 교통 장점에 힘입어 완판을 기록하는 등 교통 특화 지식산업센터가 시장을 이끄는 역할을 하는 추세다. 

지식산업센터의 가치를 결정하는 데 있어 교통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대중교통, 도로 교통 이용이 편리한 지식산업센터에도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수원시 영통구 일원에 들어서는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는 교통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로 눈길을 끈다.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일원에 들어서며, 연면적 84,466.79㎡ 규모, 총 지하 3층~지상 15층 규모로 공급된다.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는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교통망을 가지고 있다. 분당선 매탄권선역과 망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거리다. 서울 강남권으로 40분대, 분당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으며 2022년 상반기부터 수원∼왕십리역 전 구간으로 급행열차가 확대될 예정이라 지하철을 이용한 이동 시간은 더욱 단축될 전망이다.

경부고속도로 및 용인-서울 고속도로에 접근하기 쉬운 위치인 것도 장점이다. 차량을 이용해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인접 도시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향후 수원터미널–강남역 M버스가 개통 시 강남권에서 출퇴근 시간도 단축돼 입주 근로자의 편의를 높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입지적인 메리트도 높다. 테크트리 영통 사업지 바로 앞으로는 삼성전자 본사와 삼성디지털시티를 비롯해 삼성전자 기흥∙화성 캠퍼스 등이 자리해 삼성 프리미엄 비즈니스 벨트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테크트리 영통의 특화설계도 이목을 끈다. 지식산업센터에는 지상 1층~지상 6층까지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된다. 드라이브인 시스템은 사업장 입구에서 논스톱으로 편리하게 상•하차할 수 있어 원자재나 물류 수송량이 많은 업체가 선호하는 시설이다.

취득세 및 재산세 감면 등 다양한 금융 혜택도 제공된다. 초기 부담을 낮추는 10% 계약금과 중도금 무이자 대출은 물론 분양가의 최대 80%의 정책자금지원(※ 2019년 중소기업 정책자금 운용계획 기준이며, 개인 및 기업신용도에 따라 대출 비율 및 금리는 달라질 수 있음)은 물론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7.5% 감면 등 다양한 세제 및 금융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2022년 12월 31일까지, 중소기업에 한함, 지원시설제외)

공유 오피스 업체 비즈스퀘어&모아코워킹스페이스와 함께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서비스도 테크트리 영통의 장점이다. 입주업체는 비즈니스의 영역을 수원 영통에 국한하지 않고, 서울 주요 지역으로 업무 공간을 넓힐 수 있는 기본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서울 시내 주요 지역에 있는 11개 지점의 공유 오피스 회의실 및 프레젠테이션실 대여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어 효율적인 비즈니스 활동이 가능하다.

최근 선호도가 높은 기숙사 시설도 들어선다. 기숙사 시설도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의 장점으로 꼽힌다. 지식산업센터와 구분하여 별동으로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민의 주거 쾌적성 확보에 역점을 둔 지상 15층 규모 총 378실의 기숙사가 갖춰지며 단층형, 복층형 등 두 가지 타입의 최첨단 시스템 기숙사가 들어선다.

상업시설은 지식산업센터 내 지하 1층~지상 2층에, 기숙사 1층, 별동의 상가동에 들어선다.

한편, 시공사로는 롯데건설이 참여하며, 최근 문을 연 분양 홍보관에는 많은 투자자 및 입주사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298-2번지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올댓지산 2019-12-23 17:06:12
영통 지식산업센터 무료상담
1661-2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