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유동인구 17만명, ‘합정역 스퀘어 리버뷰’ 상업시설 분양
하루 유동인구 17만명, ‘합정역 스퀘어 리버뷰’ 상업시설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12.1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대 상권 및 합정역 8번출구 먹자골목 인접
풍부한 유동인구 그대로 흡수할 전망
오피스텔 고정수요, 30만 배후수요까지 갖춰 안정적인 수익 기대할 수 있어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평일과 주말 가리지 않고 주 7일 내내 사람들로 연일 붐비는 복합상권에 대한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상권의 경우 주거지상권, 업무밀집지상권, 대학가상권 등 수요층의 특성에 따라 상권이 형성된다.

복합상권의 경우 기본적인 고정수요인 주거시설이 갖춰진 상태에서 다양한 상권이 부가적으로 자리잡고 있는 형태로 특히 역세권이나 복합상권 등 유동인구가 많은 입지에 들어선 상업시설은 상권 활성화에 뛰어난 만큼 공실률이 적고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향후 시세 차익까지 누릴 수 있어 투자수익률이 높은 알짜 수익형 부동산으로 돋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서울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마포구에서도 합정역 초역세권에 들어서는 ‘합정역 스퀘어 리버뷰’ 상업시설에도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합정역 스퀘어 리버뷰’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합정역은 대규모 오피스타운과 주거밀집지, 대학가상권 등이 인접한 서울 마포구의 대표적인 복합 상권으로, 1일 유동인구만 해도 약 17만명으로 유동인구가 풍부하며 주변 홍대 상권, 신흥상권 망리단길, 메세나폴리스 대형상업시설 및 합정역 8번 출구 먹자골목까지 인접해 있어 안정적인 집객과 더불어 빠른 상권 확대와 시너지 효과까지 예상된다.

특히 이 상업시설과 함께 들어서는 오피스텔 144실의 고정 수요까지 품고 있어 주 7일 내내 사람들로 붐비는 상업시설로 그 가치가 더욱 돋보인다.

또한 양화대교와 강변북로 진입이 수월해 교통환경이 우수한 만큼 인근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인근 배후수요까지 폭 넓게 품을 전망이다. 서울 도심, 여의도, DMC 내 22만여 명에 달하는 직장인 수요를 그대로 흡수할 예정이며, 인근으로 위치한 홍익대, 연세대 등 4개 대학의 7만여 명 수요까지 배후수요가 총 30여명에 달한다.

분양 관계자는 “이미 우수한 분양 성과를 거둔 오피스텔과 함께 들어서는데다 인근 합정역 상권의 호황까지 더해져 상업시설에도 많은 관심이 모이는 상황”이라며 “고정수요, 배후수요에 유동인구까지 모두 탄탄하게 갖춘 만큼 투자자들은 걱정 없이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합정역 스퀘어 리버뷰’ 상업시설은 치밀한 상권 분석 등을 통한 층별, 업종별 등 수익성 높은 MD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어 실수요자와 투자자를 모두 만족시킬 전망이다. ‘합정역 스퀘어 리버뷰’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2층에 들어서며 층에 따라 다양한 업종을 목적성이 분명한 MD구성으로 설계하는 만큼 고정 고객 확보에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지하 1층은 F&B ZONE, 지상 1층과 2층은 Lifestyle ZONE으로 구성된다. 지상 3층~지상 4층은 마포구에서 청년창업진흥센터로 운영될 예정이다.

2021년 11월 준공예정인 합정역 스퀘어리버뷰 상업시설은 계약금 10% 중도금 4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합정역 스퀘어 리버뷰’ 상업시설의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로2가 422, 117호(래미안 용산 더 센트럴)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