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관심... 높은 수익 기대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관심... 높은 수익 기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12.1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중금리 하락세에 예금금리 ‘0%’대 상품 등장.. 5%대 수익률 보이는 ‘오피스텔’ 투자 관심
수도권 오피스텔 수익률 中 인천 지역 수익률 6.51%로 가장 높아
높은 수익률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무장한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노려볼 만

 

▲'청라 현대썬앤빌 오피스텔' 투시도
▲'청라 현대썬앤빌 오피스텔'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세계적으로 저금리 기조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도 그 여파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예•적금의 매리트가 떨어지면서 갈 곳 잃은 투자 뭉칫돈이 ‘오피스텔’로 몰리고 있다.    

지난 7월 유럽중앙은행은 통화정책회의에서 기준금리를 현행 0%로 유지하고, 예금금리와 한계대출금리도 각각 -0.4%와 0.25%로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도 시중은행의 1개월 만기 초단기 정기예금 금리가 마침내 0%대 진입하면서 예금금리 0%대가 현실화 됐다. 

반면, 오피스텔 시장은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보였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수도권의 투자 수익률은 예적금 금리 보다 월등히 높은 5.21%를 보였다. 이중 인천 지역이 6.51%로 가장 높았고 다음 경기 5.33%, 서울 4.85% 순이었다. 

이러한 가운데, 높은 수익률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춰 ‘유망 투자처’로 손꼽히고 있는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가 눈길을 끌고 있다. 

◆교통부터 생활 편의까지 다(多) 갖춰 남다른 ‘정주 여건’ 돋보여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는 청라국제도시 내 노른자 입지로 탁월한 정주 여건을 자랑한다.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도보권에 있는 역세권이며, 여기에 계획 중인 청라국제도시역의 9호선 직접 연결이 개통(2024년 예정)되면 서울 강남 접근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또,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이 2027년 개통될 예정이며, 향후 이를 통해 청라에서 서울 구로까지 78분에서 42분으로 단축되고 강남까지는 환승 없이 한 번에 오갈 수 있게돼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스타필드 청라’가 단지와 인접해 있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스타필드 청라’는 2024년 준공을 목표로 두고 있으며, 문화와 숙박, 위락, 레저공간 등이 어우러진 대형 복합쇼핑몰로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민을 위한 세심한 내부 설계도 눈에 띈다.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는 청라국제도시에서 보기 어려운 1~1.5룸 위주로 조성된다. 또 테라스 특화설계(일부호실 제외)를 적용해 쾌적성과 개방감을 잡아 주거 만족도를 높였다. 100% 자주식 주차공간 설계 및 호실 당 1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마련해 입주민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풍부한 배후수요에 다수의 개발 호재까지… 청라국제도시 內 ‘일등 투자처’로 떠올라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는 탄탄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으며 굵직한 개발 호재도 즐비해 있어 투자 가치가 높다. 

먼저, 사업지 주변으로 인천 서부산업단지, 인천터미널 물류단지가 있어 이 부지 내 종사하고 있는 직장인 수요를 흡수할 예정이다. 또 하나금융그룹 본사가 이전 계획(2023년 준공 예정)을 두고 있으며, 근무 인원은 관계사를 포함해 이곳에 상주하거나 연수를 받는 1만7천∼1만8천명 규모로 풍부한 임대 수요가 기대된다.

또한, 예방•치료•관리의 전주기적 진료 시스템을 갖춘 ‘의료복합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의료복합타운’은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투자유치 2블록에 26만1,635㎡ 규모로 조성되며 의료전문병원, 전문의과대학, 노인복지시설(메디텔)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이에 따라 수만 명의 고용 창출 효과는 물론, 정주 여건 역시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특히, 높이 448m이 초고층 복합시설인 ‘청라시티타워’가 들어서 청라국제도시 인근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주변 도시와 바다를조망할 수 있는 고층전망대는 물론, 스카이워크 등 다양한 쇼핑 및 전시장도 함께 마련돼 지역 내 랜드마크 복합시설로 거듭날 전망이다.

한편,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는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국제신도시 C17-2-2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면적 23~51㎡ 오피스텔 626실과 근린생활시설 56실 규모다.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152-22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