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개발사업 앞둔 ‘대구역 제일풍경채 위너스카이’ 주목
대규모 개발사업 앞둔 ‘대구역 제일풍경채 위너스카이’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12.0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역세권 일대에 대규모 개발사업이 진행되면 인근 지역으로 뜨거운 관심이 쏟아진다. 일대는 교통, 문화, 상업이 생태에 큰 변화를 겪게 되면서 중심지로 거듭나 지역 경제가 활성화 되고, 삶의 질적 향상도 얻을 수 있어 주거지로서의 가치도 높아진다.

이러한 이유로 수서, 광명, 동대구 등 역세권 개발이 진행되는 곳이나 대규모 개발이 예정된 역 주변 지역에서 분양되는 신규 단지들에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렸다.

실제로 지난 2009년 수서평택고속선 착공 때부터 계획이 돼 있던 서울 강남구 수서역세권이 본격적인 개발에 들어서면서 일대 주거지에는 높은 프리미엄이 붙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강남구 자곡동에 있는 래미안 포레 실거래가는 지난 7월 11억 5000만원(9층, 84㎡)에서 12억 4500만원(11층, 84㎡)으로 3개월만에 1억이 올랐다.

지난 2016년 분양한 광명역 유플래닛 데시앙은 당시 5억 1710만원(84㎡, 41층 이상)에 분양가가 형성돼 있었지만 올해 8월에 8억 1030만원(84㎡, 47층)에 실거래 되면서 광명역세권 개발 프리미엄을 톡톡히 얻었다.

지방에서도 천안역세권 일대에 1조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도시재생사업이 활기를 띠면서 분위기가 바뀌었다. 지난해 4월 분양된 도시재생 뉴딜사업 사업지인 힐스테이트 천안은 1000가구 넘게 적재돼 있던 미분양이 완전 판매 되면서 천안 부동산시장의 변화를 증명했다.

이처럼 역세권 주변 대규모 개발지역 인근 아파트가 가파른 실거래가 상승률을 기록하고, 청약 시장에서도 흥행가도를 달리자 수요자들의 눈길도 이곳으로 쏠리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들은 “수서, 광명, 남양주 등 수도권은 물론 대전, 대구, 청주 등 지방에서도 역세권을 중심으로 대규모 개발사업이 이어져 지역민들 사이 기대감을 형성하고 있다”며 “개발사업이 완료되면 해당 지역에는 교통, 편의시설 등의 생활 인프라가 확충돼 신규 단지를 중심으로 높은 프리미엄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규모 개발이 예고된 대구역 인근에서 제일건설㈜이 ‘대구역 제일풍경채 위너스카이’ 공급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위너스카이는 제일건설㈜이 세종시를 시작으로 선보인 주상복합 프리미엄 브랜드로 수준 높은 설계와 차별화된 공간 구성이 적용될 방침이다.

이 단지는 최고 44층의 초고층으로 조성되어, 지역 일대의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며, 주거, 상업, 문화 등을 단지 안에서 한번에 이용 가능한 주거복합단지로 개발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대구역 일대는 지리적으로 대구의 중심에 위치한데다, 지역 내 대표적인 원도심인만큼 우수한 인프라를 자랑한다. 우선 사통팔달 편리한 교통망을 두루 갖췄다. 지하철 3호선(달성공원역)이 인접한 역세권 단지로서, 우수한 교통 인프라를 형성하고 있다. 대구역, 북대구IC, 달성로, 태평로 등 광역 및 시내권 이동이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생활인프라도 뛰어나다. 중구, 북구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편리한 더블생활권 입지로, 대구동산병원, 서문시장,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의료, 쇼핑 등의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단지 인근에는 달성공원, 제1,2 수창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오페라하우스, 복합 스포츠 타운 등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는 문화시설도 가까이에 자리하고 있어 쾌적하고 여유로운 웰빙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도 주목받고 있다. 단지 내 보육시설이 설립될 예정이며, 단지 바로 앞 수창초등학교가 위치하는 등 안심교육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대구시 중구는 규제 청정지역으로 청약 및 대출, 전매제한 등에서 비교적 자유로워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12월 6일 분양 예정인 ‘대구역 제일풍경채 위너스카이’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들안로 113(상동 8-1) 들안길네거리 구)KT상동지점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