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주거타운 급부상한 ‘마동’, 조합원 모집 나선 익산 ‘빅토르힐즈’
신흥주거타운 급부상한 ‘마동’, 조합원 모집 나선 익산 ‘빅토르힐즈’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12.0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건축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하는 동시에 우수한 주거 편의 선사
마동공원 바로 앞 자리해 쾌적한 주거 환경까지 갖춰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익산시 마동은 지역 내 신규 아파트 공급이 활발해 신흥주거단지가 빠르게 형성되고 있다. 이에 익산 일원에서 신흥주거타운으로 급부상 중이다.

이런 가운데 마동의 최중심에서 조합원 모집에 나선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화제몰이 중이다. ‘익산 빅토르힐즈’다. 완벽한 도심 생활권에 입지해 호평을 받고 있는 이 단지는 미래가치가 상당할 것으로 전망되며, 최첨단 시스템과 혁신적 신평면이 적용돼 극대화된 주거 편의도 선사한다.

마동 빅토르힐즈는 전라북도 익산시 마동 165번지 일원에 자리한 ‘주공1차아파트’를 새로운 방식으로 재건축해 공급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다. 재건축 사업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이 아파트를 주목하는 사람들이 상당하다. 대개 지역주택조합 사업이 사업 지연 또는 중단이 빈번히 발생된다는 점을 고려해 시간이 오래 소요되는 재건축 사업방식 대신 빠른 사업 추진이 가능한 지역주택조합 방식으로 변경해 순조롭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평당 700만원대의 공급가도 눈길을 끈다. 인근 아파트에 비해 공급가가 합리적이다. 내 집 마련의 꿈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이룰 수 있어 관심을 나타내는 사람들이 많다. 마동 일대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거의 없어 희소가치도 높이 평가된다.

아파트 시장에 정부가 강력한 규제를 시행하고 있는 상황도 이 단지의 인기를 더해준다. 현재 1가구 정책 및 대출 규제 등 아파트 마련을 어렵게 하는 규제가 다양하게 시행되고 있어 합리적 가격에 우수한 환경을 선사하는 이 단지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조합원 모집에 순조로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사업에 큰 문제가 일어날 가능성이 작고 준공 이후에는 시세 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며 “사업성이 낮은 일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들이 사업을 무리하게 벌여 문제가 일어나고 있지만, 도심 입지에 시세 차익까지 기대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라면 내 집 마련의 좋은 솔루션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익산 빅토르힐즈는 익산시 도심권에 건립되며, 동부시장 오거리 바로 앞 노른자위를 선점해 주목을 받고 있다. 지하 2층~지상 24층 전용면적 59~84㎡, 총 77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 세대를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고 환금성이 우수한 중소형 평형대로 공급한다.

‘도심권 시민친화형 근린공원화’ 사업이 익산 지역 내 활발하게 추진 중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해당 사업에 따라 약 25만㎡ 규모의 ‘마동근린공원’이 5개 테마로 나뉘어 단지 바로 앞에 조성된다. 공세권 프리미엄은 물론, 마동공원이 제공하는 쾌적한 환경과 편리한 여가를 기대할 수 있다.

익산시청 본청, 익산시청 제2청사 등 관공서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솜리문화예술회관 등이 아파트 근처에 집중돼있어 생활 편의 해결도 수월하다. 차로 5분 거리에는 KTX익산역이 위치해 전국 각지가 빠르게 연결된다. 이리초등학교와 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 등 초, 중, 고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전북대학교 특성화 캠퍼스도 가까이 자리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익산 경제를 견인 중인 익산 국가산업단지가 인접해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호평 된다. 현재 녹원메디팜, 태창, 체리부로 사업본부, 시즈오카한성, 오리온익산공장, LG익산공장, 이수산업 등 대기업 다수가 익산 국가산업단지 내 입주해 있고, 근로 중인 수요만 수만명으로 추산된다.

관계자는 “익산 노른자위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배후수요 및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프리미엄 아파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익산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이 예고된다”고 말했다. 이어 “재건축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단지로, 수요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혜택도 마련돼있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한편, 홍보관은 전라북도 익산시 영등동 824-2번지에 있으며, 주택홍보관 내에서 다양한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