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신규 브랜드 '포레나' 흥행 열풍
한화건설, 신규 브랜드 '포레나' 흥행 열풍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9.12.02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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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 신규분양 단지 '완판'
▲'포레나 루원시티' 조감도.
▲'포레나 루원시티' 조감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화건설이 새롭게 선보인 주거브랜드 '포레나(FORENA)'가 시장에서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한화건설의 '포레나'는 지난 8월 론칭 이후 신규 분양한 4개 단지가 연속으로 완판 기록을 이어가면서 입지를 굳히는 분위기다. 

최근 신규 분양한 '포레나 천안 두정(9월)',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10월)',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10월)', '포레나 루원시티(11월)' 4개 단지가 완판됐다.

이 중 포레나 천안 두정을 제외한 모든 단지들이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에서 마감됐다. 지난 10월 분양한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는 1순위에서 최고 경쟁률 309대 1, 평균 경쟁률 61.64대 1을 기록하며 지역 내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을 보였다. 계약률도 단기간에 100%를 달성했다. 

같은 10월 분양한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 역시 최고 263대 1, 평균 78.1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이 1순위에서 마감됐다. 일반분양한 1441가구 대부분이 계약 완료됐으며, 11월 25일 진행한 41가구의 부적격 잔여세대 온라인 모집에 수만명의 고객이 몰리는 등 인기를 끌었다. 

이어 11월 분양한 '포레나 루원시티'도 1순위 청약접수 결과 최고 38.76대 1, 평균 20.2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이 마감됐다.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 정당당첨자 계약에서도 소량의 부적격 잔여세대 외에는 무난히 계약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가장 눈길을 끈 단지는 지난 9월 1순위 청약에서 0.7대 1의 낮은 경쟁률로 미분양이 예상됐던 '포레나 천안 두정'이다. 현재 천안은 지역 내 미분양이 많아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미분양 관리지역으로 등록된 지역이다. '포레나 천안 두정' 역시 초기 계약률이 높지 않았다. 그러나 포레나 브랜드 론칭 광고가 시작되면서 계약률이 급격히 상승, 3개월만에 100% 계약을 마쳤다. 

호응에 힘입어 한화건설은 기존 분양 단지의 아파트 브랜드도 '포레나'로 변경했다. 지난달 입주 예정자들의 요청에 의해 총 8개 단지, 5520가구의 주택 브랜드를 이전 브랜드인 '꿈에그린'에서 '포레나'로 바꿨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이미 입주가 완료된 단지들에서도 지속적으로 브랜드 변경에 대한 문의 및 요청이 접수되고 있다"면서 "최근에 입주한 단지들 위주로 포레나 브랜드 사용을 긍정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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