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보건소 청사 건설사업관리에 4개 업체 신청
세종시보건소 청사 건설사업관리에 4개 업체 신청
  • 이보림 기자
  • 승인 2019.11.1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보림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세종시 보건소 청사감독 권한대행 건설 사업관리용역 참가 등록’ 신청을 접수한 결과 총 4개 업체가 참가 신청서를 제출했다.

시는 지난 18일 참가 등록을 접수한 결과 ▲㈜동우이앤씨, ▲㈜아이티엠코퍼레이션건축사사무소 ▲㈜영화키스톤건축사사무소 ▲㈜종합건축사사무소동일건축 등 총 4개 업체로부터 신청서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세종시 보건소 청사 사업은 우리시 보건의료기관의 대표이자 거점인 역점사업으로, 조치원읍 신흥리 구 교육청 청사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4738.70㎡ 규모로 지어진다.

시 공공건설사업소는 질 높고 품격 있는 보건소 청사 디자인을 위해 지난 3월 설계공모를 실시했으며, 4월에는 설계용역 착수 후 이달 초 설계도서 납품이 완료됐다.

총 공사비는 약 125억이며, 이에 따른 건설 사업관리 용역 대가는 약 12억원이다.

건설 사업관리란 건설 사업현장의 공사 관리는 물론 사업에 대한 총체적인 관리를 하는 현대적인 건설관리기법을 총칭하는 용어이며, 일반적으로 건설경영(Construction Management, CM)으로 불린다.

건설 사업관리용역 발주를 전문기관인 조달청에 의뢰하지 않고 시 자체(공공건설사업소)에서 발주해 사업비를 3억원 절감(조달청기준대가-15억원, 시 자체발주대가-12억원)했다.

이는 시 공공건설사업소 자체적으로 전문적이고 우수한 기술직 공사감독인력을 보유한데다 그동안의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얻은 결과다.

시는 건설 사업관리용역 참가등록을 거쳐 적격심사 자료 제출 후 면접평가를 거쳐 적격심사결과와 가격심사를 합산해 낙찰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조흥순 공공건설사업소장은 "이번 세종시보건소 청사 건설사업관리 용역 참가등록을 통해 우리 시 공공건축 사업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고도의 기술적이고 전문적인 공공건축사업 발주 업무를 자체적으로 수행해 예산절감은 물론 공사감독자의 전문성 및 역량강화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