脫서울 현상에 수도권 인기… ‘화성향남 더 플라체 운동장마을’ 주목
脫서울 현상에 수도권 인기… ‘화성향남 더 플라체 운동장마을’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11.1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2분기 지역경제동향, 서울 1만명 순유출, 경기 3만명 순유입
도심형 타운하우스 실수요 눈길 이어져

 

▲화성향남 더플라체 운동장마을 99㎡B 타입 투시도
▲화성향남 더플라체 운동장마을 99㎡B 타입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정부의 다양한 부동산 규제에도 서울 집값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서울이 아닌 서울과의 접근성이 좋거나, 교통호재를 갖춘 서울 주변 지역에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 脫서울 현상은 아파트를 비롯해 실거주가 늘어나기 시작한 타운하우스까지 번지고 있다.

실제 통계청의 ‘2019년 2분기 지역경제동향’ 자료에 따르면 ▲경기(35,146명) ▲세종(4,232명) ▲제주(1,390명) 등 7개 지역은 순유입 보였으며, ▲서울(-17,171명) ▲부산(-5,699명) ▲대구(-5,418명) 등 10개 지역은 순유출을 보였다. 자료를 살펴보면 경기 지역의 순유입이 가장 많았으며, 서울 지역의 순유출 또한 크게 나타난 것을 알 수 있다. 

이에 서울 집값의 상승으로 상대적으로 집값이 저렴한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늘며, 타운하우스까지 영향을 미쳤다. 경기 화성시에 공급되는 도심형 타운하우스 ‘화성향남 더플라체 운동장마을’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0월 19일 오픈을 마친 ‘화성향남 더플라체 운동장마을’은 도심형 타운하우스로 화성 향남의 중심 입지에 위치해 도심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교통과 교육 환경, 편의시설이 한 자리에 갖춰져 있는만큼 수요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우선 단지는 인근에 위치한 평택~제천 고속도로를 통해 고덕국제신도시까지 20분 내외로 이동 가능하며, 향남IC, 발안IC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을 1시간대로 진입할 수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평택파주고속도로, 향남환승터미널 등 다양한 교통 인프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신안산선 복선전철(8월말 착공예정)과 서해선 복선전철 향남역(2022년 예정)도 개통 예정으로 주변의 교통환경은 더욱 갖춰질 전망이다.

5분 이내 거리에 놀이터와 쉼터,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생활문화센터 등이 있다. 생활 문화센터 내부에는 목공실, 카페, 오픈키친, 교육실 및 다목적실로 이용 가능한 공간들이 조성돼 있어 학습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된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도보 15분 이내에 명품 학군들이 조성돼 있다. 단지 인근 도이 초등학교를 비롯해 유치원 5개소, 초교 4개소, 중교 2개소, 고교 3개소가 위치해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다. 

서울 도심에서는 느끼지 못하는 풍부한 자연환경도 남다르다. 인근 도원체육공원, 살구꽃공원 등의 푸른 자연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는 동오리 산자락과도 맞닿아 있어 청정한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더불어 반경 1km 이내에서 누릴 수 있는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바로 앞에 화성종합경기타운이 위치해 있어 오토캠핑장, 야구장, 궁도장 등 다양한 문화 시설을 즐기기 좋다. 홈플러스, 은행, 우체국이 단지 가까이 위치해 편리하게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남쪽으로 향남 제약단지, 화성 기아공장 등이 있으며, 서쪽으로는 현대 기아연구소 등의 산업단지가 다수 위치해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다우씨앤디에서 시행을 맡은 ‘화성향남 더플라체 운동장마을’은 지상 2층, 전용면적 99㎡ 단일면적으로 구성됐으며, 우선 1차분으로 29가구(예정)를 먼저 분양하며, 타입별 ▲99.78㎡A 21가구(예정) ▲99.60㎡B 8가구(예정) 두 타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화성향남 더플라체 운동장마을’ 견본주택은 단지가 들어서는 경기도 화성시 향납읍 도이리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