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국산 보일러 튜브 테스트베드 운영 MOU 체결
중부발전, 국산 보일러 튜브 테스트베드 운영 MOU 체결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9.11.08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한국중부발전은 세아창원특수강과 일본산 튜브를 국산화하고 국내외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국산 보일러 튜브 실증 테스트베드(Test-Bed)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아는 일본산 보일러 튜브 제품과 경쟁하기 위해 지난 2011년 국내 최고사양의 보일러 튜브(S30432)를 자체 개발했으나 실증시험을 위한 마땅한 Test-bed를 찾지 못해 국내 발전사에 제품을 납품하지 못하고 해외 판로 확대에도 난항을 겪어 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중부발전은 S30432 재질의 튜브는 보령화력 8호기에, SA213T91 재질의 튜브는 인천복합 배열회수보일러 5호기에 실증시험을 위한 테스트베드를 최대 4년 동안 제공하기로 했다.

세아에서는 보일러 튜브 시제품을 설치하고 실증시험에 따른 건전성 평가를 진행하기로 했으며 보일러 튜브 시제품은 오는 2020년 설치·운영될 예정이다.

중부발전 김호빈 기술본부장은 “일본 의존도가 높은 보일러 튜브를 국산으로 대체 개발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단계인 설계 사용조건에서의 신뢰성 검증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면서 “성공적인 실증시험을 위해 세아와 긴밀한 공조체계를 유지하고 향후 해외 판로 개척 등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