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김상균 이사장, 인니 철도사업 확대 수주 지원
철도공단 김상균 이사장, 인니 철도사업 확대 수주 지원
  • 이보림 기자
  • 승인 2019.11.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보림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 김상균 이사장은 인도네시아(이하 인니) 수도 자카르타를 방문하여 자카르타 경전철 사업 등 한국철도 사업진출 확대를 위한 맞춤형 수주 지원활동을 펼쳤다.

공단이 입찰 참여를 준비 중인 자카르타 경전철 2단계(7.5㎞) 사업관리용역은 건설공사 발주와 감독 외에 차량 구매와 연말 개통을 앞둔 경전철 1단계(5.9㎞) 구간과 연장 운행을 총괄하는 사업까지 포함돼 있다.

김상균 이사장은 인니 철도사업 추가 수주를 위해 인니교통부 장관, 자카르타 자산관리공사(JAKPRO) 사장, 주 인니 한국대사 등 주요 대외기관 인사들과 면담을 통해 한국철도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적극적인 기술 이전을 통해 인니 철도기술의 자립에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먼저, 인니 교통부 부디 까르야 장관과 한국의 고속철도 및 기존선 고속화(최고운영속도 230km/h) 등 기술적 강점을 설명했고, 한국과 인니가 함께 철도인프라를 건설하는 방안을 협의했다.

드위 달요토 자카르타 자산관리공사 사장도 만나 공단의 철도건설 노하우 등 사업수행 역량을 소개하고 효율적인 운영과 유지보수, 역량 전수 방안을 논의했다.

드위 달요토 자카르타 자산관리공사 사장도 만나 공단의 철도건설 노하우 등 사업수행 역량을 소개하고 효율적인 운영과 유지보수, 역량 전수 방안을 논의했다.

마지막으로 자카르타 경전철 2단계 사업관리용역의 공동 협력사인 글로벌 기업 에이콤(Aecom), 인니 엔지니어링 1위 공기업 빌라마 까리아(Virama Karya) 대표를 면담하여 본 사업 수주 성공을 위한 전략적 협업 방안을 논의했고, 합동 수주팀을 격려했다.

김 이사장은 "인도네시아는 세계 4위 인구 대국으로 철도시장 성장잠재력이 매우 높다"며 "자카르타 경전철 2단계 사업관리 용역 수주를 시작으로, 메단 광역 경전철 사업 수주와 발리 파판 신수도 철도 인프라 사업 참여를 위해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공단은 2017년 1월 자카르타 경전철 1단계 사업을 수주하여 국내 협력사와 함께 시스템분야 사업관리 및 공사관리 업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