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어린이 '재난방재용 경안전모' 개발
현대건설, 어린이 '재난방재용 경안전모' 개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9.11.04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현대건설은 플랜코리아 및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블루인더스 등 NGO단체, 사회적 기업과 손잡고 어린이를 위한 '재난방재용 경안전모'를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안전모 개발은 지진과 같은 재난이 발생하면 어린이의 머리를 보호할 수 있는 장비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어린이 안전에 도움을 주기 위한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현대건설이 이번에 개발한 '재난방재용 경안전모'는 어린아이를 위한 안전모다. 어린아이도 휴대 및 사용이 쉽도록 약 320g의 가벼운 무게로 제작됐으며 접어서 휴대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수납 케이스에 넣어 교실 의자에 탈부착이 가능하다.

안전모는 보호대와 에어백의 2중 보호로 구성돼 내충격성과 내관통성이 우수하다. 또한 국내 안전모 최초로 무선인식(RFID: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태그가 삽입돼 교육 훈련과 긴급 구조 시에도 유용하다.

더욱이 야간에 식별이 가능한 야광스티커가 부착돼 있으며 위급 상황 발생 시 신호를 보낼 수 있는 비상용 호루라기도 같이 장착됐다.

현대건설은 '재난방재용 경안전모'를 경주를 비롯한 지진 피해지역 초등학생 3000여명에게 우선 지급하고 정기적인 재난 안전 종합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