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고출력 각도절단기 ‘GCM 18V-216’ 출시
보쉬, 고출력 각도절단기 ‘GCM 18V-216’ 출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9.10.2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는 바이터보(BITURBO) 고출력 충전 각도 절단기 GCM 18V-216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보쉬 충전 각도절단기 GCM 18V-216는 강력한 절단력과 높은 활용도가 특징이다. 바이터보(BITURBO) 브러쉬리스 모터를 적용해 프로코어 18V(ProCORE18V) 프리미엄 배터리와 함께 사용 시 유선 제품과 동급의 파워를 낼 수 있다.

중앙에 위치한 슬라이딩 바를 통해 부피가 큰 재료도 부드럽게 절단 가능하며, 최적화된 설계로 216mm 톱날 기준 최대 70mm 깊이까지 절단 가능하다.

사용자를 배려한 편의성도 뛰어나다. 에스디에스(SDS) 잠금 장치 적용으로 톱날 교환 시 별도의 공구가 필요하지 않아 간편하고 신속하다.

무게는 14.7㎏(배터리 제외)으로 유선 공구 대비 가볍다. 균형 잡힌 무게와 상단의 운반 손잡이 적용으로 제품 이동과 핸들링이 쉽다. 또 절단 선 레이저와 LED 조명 적용으로 쉽고 정밀한 절단이 가능하다.

상단 조절이 가능한 가이드 펜스로 최대 47도까지 안전한 베벨 절단이 가능하다.

이번 제품은 유럽에도 출시된 지 한 달이 채 되지 않은 만큼 국내와 유럽 등지에 처음 선보이는 바이터보 라인의 제품이라는게 보쉬 측은 설명이다.

보쉬 관계자는 “바이터보라는 모터 자체가 프로코어 18V 배터리와의 궁합을 목표로 개발된 제품인 만큼 최적의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