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탄 대표하는 유럽형 테마상가,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인기
남동탄 대표하는 유럽형 테마상가,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인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10.15 10: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부동산 투자시장에서 유럽풍 테마상가의 인기는 특히 높다. 세련되고 이국적인 디자인을 통해 쇼핑, 휴식 등 여가시간을 즐기려는 수요층의 시선을 사로잡아 보다 많은 유동인구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특히 상가의 규모가 클 경우 지역의 명소로 자리잡아 연중 무휴의 탄탄한 상권을 형성하곤 한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판교의 아브뉴프랑이다. 프랑스의 카페, 문화거리를 표방한 대규모 스트리트몰로서 일대 지역의 수요를 끌어모으는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김포 한강신도시의 라베니체 마치에비뉴 역시 이탈리아 베니스를 모티브로 한 대형 수변 상가로서 김포 일대 지역의 방문객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한강신도시의 경우 상업용지비율이 낮아 일대 수요를 독점하는 효과까지 누리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남동탄 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역시 이색적인 프랑스풍 테마 업시설로서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견본주택 개관 당시 입장하기까지 4시간이 걸리는가 하면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방문객이 몰리는 등 전례 없는 분양 광경이 이어지며 뜨거운 인기를 보인 바 있다. 그 열기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는 현재 일부 잔여 호실만을 남겨 완판을 앞둔 상황이다.

남동탄 일대 지역을 대표하게 될 이 상업시설은 콩코르드광장, 샹제리제거리, 갤러리아광장, 파사쥬 몽테뉴 등 총 7가지의 프렌치 테마가 적용돼 세련되고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이를 통해 보다 품격 있는 분위기 속에서 편안하고 즐거운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오피스텔과 함께 지어지는 총 210,000여㎡ 규모의 초대형 복합단지로서 남동탄 일대의 랜드마크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수많은 방문객들에게 보다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다양한 시설도 대거 입점 예정이다. 7개관 규모의 대형 멀티플렉스 CGV가 입점을 확정지었으며 이 외에도 최상층에는 루프탑 인피니티풀을 조성할 계획으로 방문객들은 탁 트인 호수공원을 조망하는 동시에 여유로운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보다 많은 방문객을 불러모을 수 있는 기업형 마켓과 메디컬센터, 키즈놀이터, 반려견 쉼터, 컨시어지룸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더욱 탄탄한 상권을 형성하게 될 전망이다.

특히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는 막대한 배후수요가 확보돼 투자자들은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우선 남동탄 내 약 6만 4000세대, 17만 9000여명을 품고 있으며 화성, 오산 등 인근 광역수요까지 더하면 배후수요는 총 100만여명에 달한다. 여기에 복합단지 내에 함께 지어지는 오피스텔 1,122실의 입주민까지 고정수요로 확보하고 있다. 이를 통해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는 평일에는 호수공원 나들이객, 주말에는 인근 주민이 이용해 주 7일 내내 북적이는 ‘연중무휴’ 상권으로 떠오를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최근 속도를 내고 있는 트램 1, 2노선(예정)이 교차하는 위치에 들어서는 만큼 동탄은 물론 화성, 오산 등 인근 지역 수요의 접근성도 한층 높아질 전망이며 또 동탄대로와 동탄순환대로의 교차로도 바로 인접해 있어 차량을 통한 접근도 매우 우수하다.

지역의 한 부동산 관계자는 “이제껏 남동탄 지역에서 찾아볼 수 없던 유럽형 테마상가로 향후 랜드마크 상가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남동탄의 경우 향후 트램이 개통되면 동탄은 물론 일대 광역수요까지 대거 흡수할 전망이어서 이번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의 가치에 더욱 많은 투자자들이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198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문의전화 2019-10-18 16:29:39
모델하우스 문의 1688-36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