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 … 365일 상권으로 변화 중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 … 365일 상권으로 변화 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10.14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테넌트로 주중상권 편견 탈피
광명 G타워 영화관, 볼링장 등 구성하는 상업시설 ‘G세븐스퀘어’ 함께 분양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지식산업센터의 상업시설이 진화하고 있다. 기존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이 입주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식당 위주로 구성돼 주중상권을 형성했다면, 최근에는 다양한 테넌트를 통해 365일 고객들이 방문하는 상권으로 모습을 바꾸고 있어서다.

실제 최근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은 주중과 주말을 가릴 것 없이 고객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다양한 프랜차이즈 테넌트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있다. 또 영화관이나 락볼링장 등 문화∙레저 시설을 도입하는 상업시설도 등장했다. 특히 이처럼 규모가 커진 상업시설들은 지식산업센터와는 다른 별도의 브랜드명을 부여 받는 모습까지 보이고 있는 상태다.

그러한 가운데, 이처럼 진화된 상업시설을 구성한 지식산업센터는 이를 토대로 입주 기업들의 높은 선호도가 이어져 분양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일례로 미사강변도시에 공급한 ‘한강미사2차 지식산업센터’는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에 총 8개관, 1380석 규모의 대형 멀티플렉스를 함께 구성했다. 또 락볼링장 등의 레저시설도 꾸몄다. 그 결과 지식산업센터는 단기간에 모든 호실의 계약을 마무리했다. 또 지난해 광명역세권에 분양한 ‘광명역 M클러스터’는 상업시설을 바로 옆에 들어서는 중앙대병원과 연계한 대규모 메디컬 상권으로 꾸며 빠르게 전 호실의 주인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상황 속 광명시에는 함께 구성되는 상업시설에 별도의 이름을 부여하고 분양 중인 지식산업센터가 나와 주목된다. 광명시 소하지구(소하동 1344)에 들어서는 ‘광명 G타워’가 그 주인공이다.

실제 ‘광명 G타워’는 함께 구성되는 상업시설에 ‘G세븐스퀘어’란 별도의 이름을 부여해 분양 중이다. 단지는 G세븐스퀘어에 그동안 광명시 소하지구에서 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테넌트를 구성해 365일 상권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먼저 지하 1층과 2층에는 광명 소하지구 최초로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입점할 예정이다. 또 지하 2층에는 대형 볼링장도 들어선다, 이 역시 광명 소하지구 최초다. 여기에 지하 1층과 1층에는 단지 안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어린이집, 어린이 도서관, 키즈카페가 조성된다. 이 밖에 공개공지에는 수변시설도 설치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단지가 함께 들어서는 상업시설에 대규모 영화관과 볼링장, 키즈카페를 꾸민다는 소식에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여기에 단지는 의료시설을 더한 복합지식문화타워로 만들어질 예정이어서 관심과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 단지는 비즈니스, 문화, 레저, 의료시설이 동시에 구성되는 복합지식문화타워로 조성된다. 이에 따라 단지 안에는 중앙대학교 의료원과 연계한 건강검진센터도 입점할 예정이다. 특히 이와 연계해서는 다양한 과목의 1차 의원들을 유치할 계획이어서 메디컬 상권을 형성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광명 G타워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510-5번지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