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신도시와 운서역세권 더블생활권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
공항신도시와 운서역세권 더블생활권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10.1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두 개 이상의 생활권을 동시에 누리는 곳은 생활 편의성이 극대화 돼 있어 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 각 지역의 장점만을 이용하는 것이 가능해 주거 생활의 질적 향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더블생활권 내 단지는 생활 편의성이 높아 시세 상승도 눈여겨 볼 만 하다. 실제로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하남시 학암동에 위치한 ‘위례신도시신안인스빌아스트로’는 분양면적 131.23B㎡의 경우 3.3㎡당 1729만원이었던 분양가가 올 3월 2959만원까지 오르면서 1000만원 이상의 가격 상승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 단지는 서울접근성이 높고 하남미사강변지구와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수요자들에게 호응을 이끌었다.

더블 생활권 입지에서는 청약 경쟁률도 좋다. 지난 7월 분양에 나선 GS건설의 ‘신천센트럴자이’는 동대구역세권과 수성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점을 앞세워 1순위 청약에 1만 200명의 청약자가 몰리면서 33.3대 1의 평균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이처럼 더블 생활권 입지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SK건설은 오는 10월 인천 영종하늘도시 A8블록에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Skycity)’를 분양할 계획을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917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0층, 13개동, 전용면적 77~84㎡, 총 1153가구로 조성된다.

단지가 위치한 곳은 공항신도시와 운서역세권의 더블생활권으로 상업시설은 물론 교통망까지 탄탄한 인프라가 구축돼 있어 기대감이 크다. 특히 운서역세권은 공항철도 운서역을 통해 서울 마포구 일대까지 40분 내로 이동 가능해 단지가 조성되면 서울 출퇴근자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주택구입에 관심이 높아진 3040세대 사이에서도 우수한 교육환경 덕에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 바로 옆에는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영종고가 도보거리에 있다. 이밖에도 서울대 진학률이 높은 인천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이 인접해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이목도 집중된다.

다양한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현재 운영 중인 주요 상업시설 외에도 예정되어 있는 상업시설 조성이 지속될 예정이라 상승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중심상업지구의 개발로 인해,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의 생활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표류 중이던 정부사업과 영종도 내 대규모 개발사업도 가시화되고 있다. 영종도 북단에 미단시티 복합리조트가 2021년 개장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며, 파라마운트 스튜디오의 테마파크와 6성급 호텔, 카지노, K-POP 전용공연장 등이 들어서는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도 착공에 들어갔다. 또한 워터파크와 아쿠아리움, 특급호텔, 복합쇼핑몰, 비즈니스센터, 테마파크, 골프장 등을 조성하는 한상드림아일랜드(영종드림아일랜드) 개발 사업도 추진될 예정이다. 여러 레저문화복합 시설이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와 인접한 영종도에 들어선다면,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의 상업시설과 교통망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한편,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86-3에 위치하며, 10월 개관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