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해링턴,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청정공기 특화 설계
효성해링턴,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청정공기 특화 설계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10.04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극심한 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 대기질이 우리나라의 사회문제로 자리잡은 지 약 5년, 부동산 시장에도 변화가 생겼다. 미세먼지로부터 해방될 수 있는 ‘쾌적함’이 주거 선택의 기준으로 자리 잡은 것. 특히 이는 분양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자리 잡은 3040세대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여기에 최근에는 미국 뉴욕대 의대 환경의학부 제이슨 블럼 교수팀이 임신 초기에 고농도 미세먼지(PM2.5)에 과다 노출되면 조산이나 저체중아 출산 위험이 커진다는 결과를 발표하는 등 미세먼지가 임산부와 어린 아이들에게 위협적이라는 결과까지 밝혀지면서 이러한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대구 수성구에서도 미세먼지 저감 특화 설계를 갖춘 단지가 분양을 앞둬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주인공은 효성해링턴㈜가 공급하는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이다. 단지는 대구 수성구 만촌동 청호로 494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6층~지상 28층, 아파트 152가구(전용면적 84㎡)에 오피스텔 135실(전용 75㎡, 84㎡) 규모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미세먼지 등 유해한 공기를 정화하고 관리해주는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만의 특별한 시스템도 적용된다. 외부공기를 차단하고 내부공기를 순환시키는 세대환기모드, 내부순환기능 등 다기능 복합시스템이 도입되며 99.95% 초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제거해 주는 프리필터와 헤파필터도 적용된다. 또한 외부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미세먼지 에어샤워 시스템이 도입되고, 외출 전에 미세먼지 농도를 체크 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도 단지 내 설치될 예정이다.

대구 내에서 손꼽히는 명문 8학군을 누릴 수 있는 입지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 대구대청초, 동도중, 오성중고, 경신중고, 대륜중고, 정화여중, 소선여중, 정화여고, 혜화여고 등 다양한 학교가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대구 최고로 손꼽히는 수성구 학원가가 단지 바로 앞에 형성돼 있어 대구의 8학군으로 불리는 등 우수한 면학분위기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됐으며 브랜드 단지 답게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가장 인기 있는 전용면적 75㎡와 84㎡ 오피스텔 타입에는 4베이, 혁신평면 등을 적용했고 입주민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센터도 들어설 예정이다.

브랜드 단지다운 다양한 특화설계로 주거만족도도 높일 예정이다.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은 지하주차장 내 구역에는 세대창고를 설치하고 각 가구별로 보안을 위한 디지털 도어락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견본주택은 오는 10월, 대구시 수성구 황금동 542에 문을 열 예정이며 입주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