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 2분 통학 '초품아' 단지
포스코건설,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 2분 통학 '초품아' 단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10.04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장안111-4구역 주택재개발사업 우수한 학군 '눈길'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30~40대 학부모층이 주택 시장의 대세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이른바 ‘초품아’의 인기가 뜨겁다. 어린 자녀를 두고 있는 이들은 주택을 선택할 때 가장 우선적으로 자녀를 위한 최적의 교육환경을 고려하기 때문이다.

특히 해마다 등하굣길 어린이 안전 사고가 끊이지 않고 일어나는 만큼 초등학교가 단지와 얼마나 가까운지는 이들의 최대 관심사로 자리잡았다. 초등학교까지의 거리가 짧을수록 통학이 편리한 것은 물론 안전사고나 범죄 위험에 노출되는 시간도 적어지기 때문이다. 여기에 학교보건법 시행령에 따라 학교 주변으로는 유흥업소 등 청소년 유해시설도 들어설 수 없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이 조성되는 것 또한 초품아 단지의 인기 요소다.

실제로 초등학교가 인접해 안전한 교육환경을 자랑하는 단지는 우수한 청약 성적을 거두고 있다. 올해 9월까지의 전국 청약경쟁률을 살펴본 결과 상위 10개 단지 중 과반수에 달하는 단지가 ‘초품아’인 것으로 나타났다. 동작초를 비롯해 동작중, 경문고 등 다수의 학교가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이수푸르지오더프레티움’은 203.75대 1의 기록적인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최근 송도국제도시에서 분양한 ‘송도더샵프라임뷰’는 예송초, 송일초 2개의 초등학교가 바로 맞닿아 있는 ‘초품아’ 단지로 높은 경쟁률을 남긴 것은 물론 당첨자 청약 가점이 서울 강남권 단지보다 높게 나오는 등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초품아 단지의 인기는 가격적인 면에서도 잘 드러난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송도국제도시의 예송초와 송일초가 접해 있는 ‘송도더샵퍼스트파크’는 전용면적 84㎡의 분양가격 대비 약 2억4000만원의 억대 프리미엄이 붙었고, 송림초가 인접한 수원시 장안구 ‘화서역파크푸르지오’ 역시 전용면적 84㎡가 분양가격 대비 약 2억원 정도의 웃돈이 붙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가운데 이달 포스코건설이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장안111-4구역 주택재개발을 통해 공급하는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 역시 대표적인 ‘초품아’ 단지로 일찌감치 주목받고 있다. 특히 단지 바로 앞 도보 2분 거리에 영화초등학교가 위치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이 외에도 인근으로 5개의 중학교가 위치하며 외고, 과학고까지 포함해 총 8개에 달하는 고등학교까지 가까워 우수한 통학권을 자랑한다. 또한 경기도립중앙도서관, 학원가 등이 인접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뛰어난 교육환경 외에 수원의 원도심으로서 다양한 인프라가 갖춰진 생활환경도 돋보인다. 도보권에 행정센터를 비롯해 조원시장, 장안구청, 대형마트, 영화관, 수원종합운동장, KT 위즈파크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이 위치해 있다. 특히 수원의 중심지로 꼽히는 광교신도시, 팔달구 도심 지역과도 인접해 있어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의 입주민들은 한층 우수한 생활여건을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경수대로(1번국도), 창룡대로(43번국도),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영동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으로의 뛰어난 접근성도 갖추고 있다. 여기에 단지 바로 옆으로 영산공원과 광교산 등산로가 위치해 있어 입주민들에게 최고의 주거여건을 제공한다.

여기에 굵직한 교통 호재도 예정돼 있는 만큼 이 단지의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단지 인근으로 오는 2021년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신수원선)이 착공될 계획이며, 신분당선 호매실 연장선도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으로 두 노선 개통 시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 수원외곽순환도로(2020년 6월 개통예정)로 진입할 수 있는 조원 IC(공사중) 개통 호재까지 더해져 미래가치까지 갖춘 수원 내 최고 입지 단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는 강도 높은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이 단지가 위치하는 수원시 장안구의 경우 수도권에서는 드물게 부동산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지역이다. 때문에 대출규제는 물론 전매제한 기간도 당첨자 발표 이후 6개월로 짧아 실수요뿐 아니라 투자수요의 관심까지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달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서는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의 견본주택은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1010-7번지(수원시청앞 사거리·수원시청역 5번 출구)에 위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