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우방, 학세권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 분양
SM㈜우방, 학세권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10.0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 분양가로 즉시 입주 가능해
포항 초·중·고 밀집해 있어 우수 학원 접근성 우수해

 

▲우현 우방 아이유쉘 투시도
▲우현 우방 아이유쉘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현대를 흔히 ‘단군 이래 최고 스펙을 자랑하는 시대’라고 일컫는다. 그만큼 교육수준은 높아지고 삶은 치열해지고 있다. 그에 따라 자연스레 학생이나 학부모의 학구열 또한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그리하여 학부모들에겐 ‘학세권’이 집을 선택하는 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예를 잘 보여주는 것으로 대구의 수성구를 꼽을 수 있다. 대구 분양시장을 이끌고 있는 수성구도 전역이 아닌 ‘범4만3 선호현상’이 두드러진다. 학군이 좋고 학원 접근이 수월한 범어4동과 만촌3동이 특히 높은 시장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비단 대구에 국한된 일은 아니다.

이러한 가운데 SM㈜우방이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 478가구 중 시공사 보유분 특별분양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청약 당시 84㎡B 타입의 경우 포항 역대 최고경쟁률을 기록해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그대로 증명했던 단지라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반경 1km 내에 항도초등학교를 비롯해 포항여중·고, 포항중 등 초·중·고가 밀집해 있고, 시내의 우수한 학원들과의 접근성도 좋아 포항 교육중심지라 할 만 하다는 평가다. 또한 인근에 포은 중앙도서관이 위치해 자연스레 주변 면학분위기 형성으로 교육환경이 더 좋아져 학부모들에게 꾸준한 수요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단지 내 특·장점으로는 ▲일조와 채광을 고려한 4Bay설계 ▲전면창 시공으로 채광과 환기는 물론 조망권까지 극대화한 작은 방 ▲기존 아파트에 비해 20cm 더 넓어진 광폭주차장 ▲에너지 절감과 자외선 차단을 극대화한 로이코팅 창호도 설계에 반영했다. 단지 앞을 가로막고 있는 장애물이 없어 탁 트인 전망은 물론 영일대 해수욕장 등 해변과 바다가 한 눈에 들어오는 명품 파노라마뷰도 이 단지만의 특권이라 할 수 있다.

게다가 인재(人災)로 밝혀졌던 2017년 지진사태 이후 분양한 포항의 아파트들은 내진설계를 강화하였는데 특히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은 MM진도 8(Ⅷ), 리히터 규모 6~7에 강진을 견딜 수 있어 소비자들이 안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내에 게스트하우스가 있어 갑작스런 손님 방문도 여유롭게 맞이할 수 있고, 피트니스 카페에서 여유롭게 차 한 잔 하면서 GX룸 및 헬스장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에서 편안하게 공부를 할 수 있는 학습공간인 남녀 구분 독서실이 있고 어린 자녀들의 문화수준을 키워주는 시청각실과 도서열람실을 구비한 작은 도서관도 구비돼 있다.

우현사거리와 새천년대로의 이용이 용이해 포항 시내 간 이동이 수월하며, KTX포항역과 포항여객선 터미널 등 시외로 통하는 광역교통이용도 손쉽게 할 수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내년 8월 준공 예정인 영일만항 국제 여객부두는 일본,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등을 운항할 예정이라 해외로의 이동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포항도심과 ‘포항융합기술산업연구소’를 잇는 신설지구 도시계획도로도 2020년 착공 계획에 있어 직주근접의 혜택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근에 롯데백화점 포항점, 죽도시장을 비롯한 전통시장들과 조은선린병원, 여성문화회관 등이 위치해 편리한 도심생활을 즐길 수 있고, 단지 바로 옆에는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대형마트도 있다.

한편,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 분양사무실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우현동 108-16에 위치하며 이번 시공사분 특별분양은 일반분양과 달리 계약금과 입주 시 잔금만 지불하면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