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남미 건설기계전 참가…시장 공략 추진
두산인프라코어, 남미 건설기계전 참가…시장 공략 추진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9.10.0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두산인프라코어는 오는 2일~5일까지 칠레 산티아고에서 열리는 건설기계 전시회 '라틴 콘엑스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번 전시회에서 중형 굴착기와 휠로더 등 현지 주력 기종과 두산밥캣의 소형 로더와 미니 굴착기 제품들을 함께 선보인다. 이 자리를 통해 남미 시장에서 두산 건설기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잠재 고객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두산인프라코어에 따르면 남미 건설기계 시장은 최근 3년간 연평균 19% 이상 성장해 연간 1만3000여대 규모에 이른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콜롬비아에서 지난 6월 송유·가스관 건설 업체에 22톤급 중형굴착기 20대를 한 번에 판매하는 등 올해 콜롬비아 시장 역대 최고 실적을 전망하고 있다. 지난해 10% 수준이었던 콜롬비아 시장점유율은 현재 15% 이상으로 높아졌다. 가이아나와 수리남에서는 각각 70%와 40% 수준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멕시코 시장에서는 딜러십 재편을 통해 2017년보다 2배가량 성장한 9% 수준의 시장점유율을 달성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현지 법인이 있는 칠레를 중심으로 남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며 "시장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