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신고 마친 '동탄호수공원 라크몽', 10월 분양예정
분양신고 마친 '동탄호수공원 라크몽', 10월 분양예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9.3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수공원 산책로 바로 연결, 5개 층 모두 브릿지 연결 등 … 상품 설계 특화
실내 동물원 ‘주렁주렁’ 입점 확정 등 체험형 패밀리 엔터테인먼트몰 컨셉
지난 6월 토지사용승낙서 발급 금지 등 가처분 신청 재판 결과 모두 기각

 

 

▲동탄호수공원 라크몽
▲동탄호수공원 라크몽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동탄호수공원 대표 상업시설 ‘동탄호수공원 라크몽(동탄 라크몽)’이 오는 10월 분양에 나선다. 분양관계자는 “현재 분양 신고를 마친 상태로, 10월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동탄2신도시 워터프론트콤플렉스 문화복합용지 8블록에 공급된다. 지하 3층부터 지상 5층까지며 연면적은 6만893㎡으로 동탄호수공원 상권의 대표 상업시설로 개발된다. 워터프론트콤플렉스는 동탄2신도시의 특별건축구역으로 동탄호수공원과 송방천을 중심으로 수변 공원과 문화∙쇼핑∙주거시설이 어우러지도록 개발한 곳이다. 전체 부지(163만5000㎡)의 40% 이상이 공원과 녹지로 돼 있어 동탄2신도시 내에서 가장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현재 동탄호수공원 상권은 형성 중이다. 송방천 주변과 워터프론트콤플렉스를 남북으로 가르는 동탄대로 주변으로 상업시설 들이 들어서고 있다. 그리고 워터프론트콤플렉스의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동탄호수공원 내에도 대형 상업시설 개발이 본격화됐다.

업계관계자는 “동탄호수공원 내 대형 상업시설 공급이 본격화된다는 것은 메타폴리스, SRT동탄역에 이어 동탄신도시내에 호수공원 상권이 새롭게 형성되는 상징성을 가지는 것” 이라고 말했다.

 

▶호수공원 산책로 바로 연결, 5개 층 모두 브릿지 연결 등 … 상품 설계 특화

동탄 라크몽은 설계에서도 특별함을 추구했다. 상업시설과 동탄호수공원 산책로 사이에 왕래가 가능하도록 워킹 엔터런스를 지하 1층에 만들 예정. 지역 내에서 상징성이 큰 동탄호수공원과의 연계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또한 지하에는 선 큰 광장 조성도 계획하고 있다. 광장은 호수공원과 연계한 지역 축제나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수 있도록 다목적 용도로 활용할 계획이다. 여기에 공공성 확보차원에서 공연장, 공방, 문화센터 등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도 계획하고 있다.

전 층에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하고 5개 층 모두 브릿지로 연결시켜 이용객들의 상업시설 이용 편리성도 높일 계획이다.

 

▶ 전국에 4곳 밖에 없는 실내 동물원 ‘주렁주렁’ 입점 확정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의 컨셉은 체험형 패밀리 엔터테인먼트몰이다. 그렇다 보니 아이를 포함해 전 연령대가 와서 즐길 수 있는 상업시설을 만들게 된 것이다. 현재 입점이 확정된 곳은 실내 동물원 주렁주렁이다. 주렁주렁은 대한민국 최고의 실내 애니멀 테마파크 시설로 일산과 하남, 경주, 서울 영등포 등 4곳에서 실내동물원을 운영 중이다.

토지사용승낙서 발급 금지 가처분 신청으로 재판 중이었지만 지난 6월 모두 기각되었기 때문에 분양에 문제는 없다. 모델하우스는 화성시 동탄대로 182 일원에 위치할 예정이다. 시공은 제일건설㈜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