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테넌트 ‘뽀로로파크’ 확보한 복합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 분양
키테넌트 ‘뽀로로파크’ 확보한 복합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9.1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산 지금지구 초대형 지식산업센터 ‘DIMC 테라타워’ 내 복합쇼핑몰 공급
판테온스퀘어, 1000여평 규모의 뽀로로파크 입점 소식에 투자자 발길 이어져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단순한 쇼핑공간을 탈피해 먹고 마시고 즐기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변신한 테마형 복합쇼핑몰이 인기다. 쇼핑∙문화∙놀이∙주거∙업무 등 다양한 기능이 어우러진 복합쇼핑몰에서 온라인에서는 불가능한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한 공간에 여러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 이에 집객효과는 물론 고객들의 체류 시간도 길어 상가시장에서 흥행 요소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국내에서 상가의 개념을 확장시킨 대표적인 예가 바로 ‘스타필드’다. 스타필드 1호점인 ‘스타필드 하남’은 연면적 45만9498㎡ 규모에 백화점, 영화관, 아쿠아필드, 식당가를 비롯 각종 문화콘텐츠시설을 조성하고 시즌에 맞춰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강남에서 자동차로 30분대, 서울역에서 40분대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 핫플레이스로 큰 인기를 누렸다. 이 같은 인기에 스타필드 하남은 개장 1년 만에 2500만 명의 방문객(누적 수)이 다녀갔다.

이어 고양시 삼송지구에 문을 연 ‘스타필드 고양’은 하남점과 비교해 키즈 콘텐츠를 강화하고 비쇼핑 공간의 비중을 늘려 수도권 서북부 지역의 대표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이곳 스타필드 고양 역시 오픈 1년 만에 누적 방문객 수 2000만명을 넘겼다.

서울시 송파구 랜드마크로 꼽히는 ‘잠실 롯데월드타워∙몰’도 마찬가지. 연면적 80만7615㎡ 규모에 육박하는 ‘롯데월드타워∙몰’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전망대, 아이스링크장 등이 함께 조성돼 있어 매일 많은 방문객이 찾고 있다. 롯데월드타워∙몰은 2014년 10월 오픈 후 3년간 누적 방문객 수가 1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혀 업계를 놀라게 했다.

이 같은 잇따른 테마형 복합쇼핑몰의 성공에 신규 분양시장도 뜨겁다. 상가와 하나의 단지를 이루고 있는 현대프리미어캠퍼스 지식산업센터도 일찌감치 완판(완전판매)됐다.

이어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에도 새로운 랜드마크급 복합쇼핑몰이 들어설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을 맡은 ‘DIMC 테라타워’ 지식산업센터 내 조성되는 ‘판테온스퀘어’다. 수도권 동북부 최대 규모의 ‘뽀로로파크’가 입점될 예정인데다 그리스로마신화 콘셉트로 상가가 꾸며져 고객 유치가 수월할 전망이다.

판테온스퀘어에 입점될 예정인 뽀로로파크는 1천여 평에 달한다. 키즈카페가 입점하면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늘고 이들의 체류시간도 길어져 타 점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다.

또 상가 콘셉트에 맞춰 내부 공간의 명칭을 아폴론 애비뉴, 아테나 애비뉴, 비너스 애비뉴, 큐피드 앨리, 페가수스 스퀘어 등 신화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이름에서 따왔고 이곳에는 식당가, 실내 스포츠 공간, 뷰티, 메디컬 시설 등 다양한 MD를 구성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어느 방향에서도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4면 개방형으로 건물을 설계했고 540m에 달하는 벚꽃축제거리, 폭 6m의 노천카페 등을 조성해 집객효과를 극대화할 전망이다.

탄탄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사업지가 위치한 다산 지금지구를 비롯해 다산진건지구, 구리 갈매지구, 미사강변도시, 별내신도시 등 대규모 주거지가 인접해 있으며 지식산업센터 내 입주기업 근로자들을 수요자로 품고 있어 주말은 물론 주중에도 방문객이 꾸준할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 접근성도 우수하다. 사업지와 인접해 있는 수석IC(1분거리)를 통해 서울 진출입이 용이하며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을 통해 수도권 지역으로의 접근이 탁월하다. 서울 강동구와 연결되는 강동대교도 가깝다. 이 외에 서울외곽순환도로 토평IC, 북부간선도로 구리IC도 가깝다. 이어 세종포천간 고속도로가 2025년 개통할 예정이며 대중교통으로는 광역버스 정류장이 근접한다. 또 GTX-B노선(예정), 지하철 8호선 구리역(예정) 등 향후 교통환경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한편 '판테온스퀘어'는 24만9684㎡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DIMC 테라타워’ 지하 1층~지상 2층에 배치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4056-7번지(경의·중앙선 도농역 2번 출구)에 운영 중이며 서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별도 홍보관도 마련했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425 (8,9호선 석촌역 5번 출구) 석촌동 286-3 문화빌딩 2층에서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