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연, 스마트도시 인증제 설명회 개최
건설연, 스마트도시 인증제 설명회 개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9.09.06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한승헌)은 6일 일산 킨텍스에서 ‘스마트시티 지자체 및 서비스 인증제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2019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행사의 일환으로 열렸다.

이날 연사로 나선 건설연 채창우 선임연구위원은 ‘스마트도시 서비스 인증제도’를 소개하고 추진 현황을 발표했다. 인증 대상, 인증 신청방법과 인증기관의 평가절차, 인증평가 항목 등을 설명했다.

건설연과 국토연구원이 공동 주관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해온 스마트도시 서비스 인증 도입방식과 지자체 인증 관련 질의응답도 진행됐다.

스마트시티란 도시공간에 IT융합기술, 친환경 기술 등을 적용해 행정ㆍ교통ㆍ물류ㆍ방범 및 방재ㆍ에너지ㆍ환경ㆍ물관리ㆍ주거ㆍ복지 등 도시 기능의 효율화를 지향하는 도시를 말한다. ‘스마트도시 서비스 인증제도’는 이러한 도시공간에 스마트도시 서비스 및 기술이 적용될 시, 스마트도시 부합성, 성능 우수성, 운영 효율성 등 3가지 부문에 대해 국토교통부가 인증하는 제도로, 내년 하반기 시행 예정이다.

김성식 건설연 스마트시티연구센터장은 “스마트시티 서비스 인증제는 우수한 기술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앞으로 우리나라 스마트시티의 질적 수준 향상과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