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커뮤니티 고급 마감재 갖춘 ‘신진주 역세권 프리미어 웰가’ 계약 나서
대규모 커뮤니티 고급 마감재 갖춘 ‘신진주 역세권 프리미어 웰가’ 계약 나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9.0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처럼 거주할 수 있는 주거상품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들 중에서도 대규모 브랜드 아파트 못지않은 커뮤니티 시설에 고급 마감재까지 적용된 단지는 합리적인 소비자들 사이에서 일찌감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아파트는 수준 높은 마감재와 시스템으로 지어지면서 상대적으로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공급돼 초기 입주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것은 물론 전·월세보다 긴 계약 기간으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30일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본격적으로 공급에 나선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 역시 최대 8년간 먼저 거주한 후 분양을 결정할 수 있는 ‘애프터 리빙’ 제도가 도입된 임대 아파트로, 큰 목돈 없이 입주할 수 있다. 이는 선진국을 비롯한 국가에서는 보편화되어 있으며 합리적인 주거 구매 방식으로 이미 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는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불확실한 시장 상황 속에서도 위험요소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최근 청약 제도 개편에 대출 규제까지 맞물린 가운데 이 단지는 청약통장 보유, 소득 제한, 주택 소유여부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계약할 수 있다. 특히 진주시는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은 상황으로, 새 집을 마련하고자 하는 수요자들은 물론 아파트를 소유할 필요가 없는 수요자까지 부담 없는 가격에 입주가 가능하다.

여기에 임대료 상승폭은 연 5% 이하로 제한되며 보증금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100% 보증해 보증금 반환에 대한 문제도 없다. 또한, 시공사인 흥한주택종합건설㈜이 임대기간 동안 보증금을 안전하게 관리 감독하는 것은 물론 시설 관리, 보수 등 A/S까지 보장해 안정적인 주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렇듯 주거 구매에 있어 혁신적인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는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는 명품 임대아파트 답게 다양한 특화설계와 고급 마감재가 적용된다. 먼저 커뮤니티 시설에는 스크린 골프장을 비롯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등 운동시설과 도서관, 자기주도학습관 등 자녀들을 위한 학습공간을 갖춘다 이 밖에도 코인세탁실, 카페테리아, 멀티미디어실 등 대규모 단지에서나 볼 법한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다양하게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이 단지는 단지 주변으로 중학교와 유치원, 초등학교 2개소가 조성되는 학세권 단지이면서 동시에 학부모와 자녀를 위한 특화 공간들이 조성돼 일대 학부모 수요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우선 냉난방기가 설치된 등하교용 정류장 ‘키즈스테이션’을 통해 자녀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등하교가 가능하다. 또한 자녀들과 함께 단지 내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키즈 워터파크’도 갖출 예정이다.

여기에 최근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른 미세먼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하고 각 가구별로는 미세먼지 저감필터를 설치한다.

이 밖에도 에너지 절감을 위해 태양광 에너지 설비를 설치했고 모든 가구와 지하주차장 등 공용시설에도 LED 조명을 설치해 관리비 절감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했다. 또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원패스 보안 시스템을 적용하고, 주차관리시스템도 갖춘다.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선보인다. 모든 가구의 시스템에어컨 및 발코니확장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계약금은 10%로 책정해 목돈마련을 걱정하는 수요자들의 부담을 줄였고, 중도금도 무이자로 대출이 가능해 사실상 계약금만 있으면 입주 시까지 추가 부담이 없다. 또 임대주택으로는 드물게 계약 후 잔금 납부 이전(입주 시)까지 가구당 2회까지 명의변경이 가능하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공급되는 임대 아파트는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이나 명품 마감재를 속속 적용하고 있어 이미 합리적인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주거비 부담이 적으면서도 다양한 혜택과 시설을 누릴 수 있는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는 특히 진주지역에서 명성이 자자한 흥한주택종합건설㈜가 공급해 많은 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는 지난 2일 진행된 청약접수에 무려 6000여명의 청약자가 몰리면서 최고 11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청약을 마쳤다. 이어 5일(목)까지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계약은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 견본주택에서 진행되며, 견본주택은 경남 진주시 강남동 16-3(구. 제일예식장) 일원에 위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