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여섯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현대엔지니어링, 여섯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9.09.03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한해 동안의 지속가능경영 노력과 성과를 담은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10년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후 격년으로 발간해 왔지만, 이해관계자와 활발히 소통하는 책임 있는 경영활동을 추진하고자 올해부터는 매년 보고서를 발간하기 시작하면서 여섯번째 보고서를 선보였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화공·전력플랜트, 건축, 인프라 자산관리 등 현대엔지니어링의 주요 비즈니스 영역과 가치창출 과정을 자세히 다루고 있다.

특히 연구개발·품질관리·안전·친환경 기술 등 이해관계자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하는 토픽들을 ▲가치경영 ▲안전보건경영 ▲환경경영 ▲인재경영 ▲상생경영 ▲나눔경영 등 6개 챕터로 나눠 상세히 수록됐다.

보고서 앞 부분에는 '지속가능경영 하이라이트' 코너를 신설해 건축기술, 현장 안전, 임직원 활력, 동반성장, 사회공헌 등 지속가능경영과 연관된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인터뷰를 수록함으로써 소통하는 현대엔지니어링의 모습을 강조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해 동반성장 상생부문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지난해 1월, 현대엔지니어링은 대기업-협력사간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자 'HEC 동반성장위원회'를 발족하고, 경영·재무·사업수행·기술 등 폭넓은 분야에서 협력사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상생정책을 펼쳤다.

같은 해 6월에는 중소기업 체감도 조사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합산해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하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에 선정되는 성과를 냈다. 올해에도 같은 등급을 획득해 2년 연속 동반성장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아울러 현대엔지니어링은 UN지원 SDGs한국협회가 주관해 발표한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 (SDGs)이행을 분석·평가하는 '2018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SDGBI)' 최우수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현대엔지니어링은 나눔경영 분야에서도 국내외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2018년 8월에는 해외 저개발국가 및 진출국가 지역사회에 교육시설을 신축하거나 보수하는 대표 해외 사회공헌활동인 '새희망학교'의 일환으로 우즈베키스탄에 '7·8호 새희망학교'를 지었다.

또 연말에는 전남 장흥에 주택노후화가 심각한 가정에 자체 개발한 '모듈러주택'을 지어 기증하는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4'도 진행했다.

한편 이번 보고서에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작성 가이드라인인 'GRI Standards'의 핵심요건을 적용했고, 사회적 책임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26000, UNGC(UN Global Compact) 10대 원칙, UN SDGs (UN 지속가능발전목표)의 내용을 반영했다.

재무정보는 삼일회계법인, 비재무정보는 로이드인증원의 검증을 거쳐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현대엔지니어링은 글로벌 EPC社로서 국내외 이해관계자의 고객가치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상생·사회공헌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있다"며 "이해관계자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한 변화와 혁신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