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경기행복주택 공동체 활성화 '소통간담회' 개최
경기도시공사, 경기행복주택 공동체 활성화 '소통간담회' 개최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9.08.3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경기도시공사는 수원광교 경기행복주택에서 공동체 협의체들과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시공사 관계자를 비롯해 1·2차 공모사업지구 민간사업자인 코오롱하우스비전, 푸르지오서비스 등 2개사와 수원에서 활동 중인 사회적 기업 9개사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행복주택 공동체 운영에 관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관계기관 간 의견을 교류하고, 민·관 상생협력을 위해 준비됐다. 참가자들은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면서 민과 관이 함께 연계한 지역중심의 공동체 생태계 조성과 사회적경제주체들간의 연대와 소통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다.

참가자들은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면서 민과 관이 함께 연계한 지역중심의 공동체 생태계 조성과 사회적경제주체들간의 연대와 소통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민·관이 상생하는 문화가 정착하길 바란다”며, “사회적기업에게 든든한 자립기반을 마련해 지속가능한 일터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시공사는 경기행복주택 단지내 상가에 사회적기업 등 사회적경제주체를 유치해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 매년 이들 주체들과 소통간담회를 진행해 경기도 모두가 함께하는 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