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공세권·몰세권 갖춘,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 Ⅲ MALL’ 분양
역세권·공세권·몰세권 갖춘,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 Ⅲ MALL’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8.2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공원 바로 앞 상업시설…풍부한 배후수요 있어 투자자들 주목
특화설계로 대형공원과 시너지 효과 기대
다양한 개발호재로 유동인구 늘어날 전망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 Ⅲ MALL 상가 투시도, 제공-포스코건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수익형 부동산인 상업시설은 배후수요에 따라 투자 성패가 갈린다. 이 때문에 교통 편의시설이 갖춰지고, 방문할 만한 시설이 있는 곳에 위치한 상업시설에는 투자자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이러한 ‘多세권’ 상가들은 비교적 임차인을 구하기 쉽고, 공실 위험이 적어 투자 상품으로 인기가 높다.

실제로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해 7월 분양한 힐스테이트 중동 단지 내 상업시설인 ‘힐스 애비뉴’는 7호선 부천시청역과 부천중앙공원이 가까워 최고 216대 1, 평균 1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사흘 만에 완판 되는 등 투자자들에게 주목받았다.

같은해 8월 분양한 동탄2신도시 SRT 동탄역 역세권에서 분양한 ‘동탄역유림노르웨이숲’ 상업시설은 평균 22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조기에 완판됐다. 이 상업시설은 바로 맞은편에 동탄여울공원이 자리하고 있다.

최근 정부가 연이어 서울 및 수도권 일대 부동산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는 점도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게 만든다. 지난 12일 정부는 민간택지에 들어서는 주거상품에 대한 분양가 상한선을 제한하는 규제책을 발표해 투자심리를 다소 위축시키는 결과를 보였다. 16일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매매가는 분양가 상한제 발표 전인 이달 초 0.09%상승에서 8월 셋째 주 0.02%상승으로 오름폭이 눈에 띄게 줄었다.

여기에 한국은행은 지난 7월 기준금리를 연 1.75%에서 0.25% 내린 1.50%로 인하해 줄어든 이자 부담만큼 높아진 투자수익을 노리는 투자자들로 수익형 부동산은 다시 활기를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가운데 포스코건설이 역과 대형 공원을 근처에 둬 풍부한 배후수요가 기대되는 입지에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Ⅲ’ 상업시설인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 Ⅲ MALL’ 분양 계획을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 Ⅲ MALL’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92번지 E5블록에 들어서며 지상1~3층 2개동에 총 132호, 계약면적 2만1700여㎡ 규모로 마련된다.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E5블록은 연면적 37만750㎡의 대형 공원인 ‘송도센트럴파크’가 맞닿아 있으며 인천대입구역 역세권에 자리하고 있어 이를 찾는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하다. 여기에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 Ⅲ MALL’은 1층부 일부를 전면 데크 공간으로 조성해 입점 점포들이 유럽형 카페거리처럼 연출해 공원과의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인근에 G-타워, 포스코타워 등 대형 오피스 시설이 많아 근무하는 풍부한 직장인 수요도 흡수할 수 있다.

이밖에도 351가구의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Ⅲ’ 아파트 입주민 고정수요와 입주 가구수 대비 부족한 상업시설을 갖추고 있는 3공구 내 아파트 단지들의 수요도 노릴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대형 호재로 인한 추가 인구유입도 기대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상업시설을 중심으로 투모로우시티와 이랜드몰 등의 개발이 예정돼 있고, 국제업무용지, 신세계부지 등 개발가능한 부지들이 있어 모두 조성이 완료되면 일대 지역은 ‘상업시설특구’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인천시는 인천대입구역 인근 ‘투모로우시티’에 2023년까지 1천억원을 투입해 이곳을 인천지역 창업 거점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인천시의 목표대로 ‘투모로우시티’가 순항하면 일대 상권은 더욱 활기를 띌 것으로 보인다.

지난 21일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도 기대감을 높인다. 노선이 들어서게 되면 송도국제도시 출발역은 상업시설 옆 인천대입구역과 가까운 곳에 자리할 가능성이 높아 수도권 각지에서 송도를 찾는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송도국제도시는 개발을 거듭하며 꾸준히 아파트 단지들이 늘고 있다는 점도 눈여겨 볼 만 하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의 발표에 따르면 53.4㎢의 크기의 송도국제도시에는 2017년 말 12만명을 돌파해 2019년 7월 말 기준으로 14.6만명을 넘어섰으며 향후 입주예정 단지도 많아 인구증가에는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한편,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 Ⅲ MALL’ 모델하우스는 인천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201에 위치하며 8월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