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원조 공원생활권, 사직운동장 일대 '거제동 한라비발디' 분양
부산 원조 공원생활권, 사직운동장 일대 '거제동 한라비발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8.2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행정, 사법 중심지에 초역세권 입지, 쾌적한 라이프스타일 구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 열풍이 주거 트렌드에도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퇴근 후 휴식과 힐링에 도움이 되는 숲세권, 공원생활권 등의 입지가 주거 선택에서 중요해지고 있는 것. 자연친화적인 주거 환경은 어린 자녀가 있는 세대와 노년층 세대는 물론이고 각종 여가와 운동, 취미를 즐기려는 이들에게도 필수적인 요건이 되고 있다.

이 같은 주거 트렌드는 부산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녹지환경이 잘 조성된 부산시민공원 일대와 전통적인 공원생활권으로 꼽히는 사직운동장 일대 분양시장이 좋은 결과를 얻는 것도 이 같은 이유에서다. 특히 사직운동장 일대는 부산의 행정타운과 사법타운이 조성돼 있는데다 초역세권에 학군이 잘 갖춰져 있어 친화경적인 주거 환경과 편리한 도심 라이프를 두루 누릴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이러한 가운데 사직운동장 인근인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동 987-10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거제동 한라비발디’가 분양 소식을 알렸다.

‘거제동 한라비발디’는 전용면적 84~105m2로 구성된 3개 동 총 376세대 규모의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거제동지역주택조합을 성공시킨 용역사들이 다시 모여 추진하는 곳이다.

‘거제동 한라비발디’가 위치하는 지역은 부산시 고등법원, 지방법원, 고등검찰청, 지방검찰청 등 법조타운이 인접한 사법권 중심지에 부산시청, 경찰청 나라키움 부산통합청사(2020년 예정), 국세청 등 부산의 주요 관공서가 인접한 행정중심지이기도 하다. 즉, 부동산 거래 및 임대 수요가 풍부한 곳이라는 것. 여기에 약 4,300여 세대로 개발되는 거제2구역 재개발사업(래미안 예정) 바로 옆에 위치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도 눈길을 끈다.

무엇보다 전통적인 거주지인 덕분에 교통망과 생활 인프라가 잘 발달되어 있다. ‘거제동 한라비발디’는 부산지하철 3호선 종합운동장역 3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500m 인근에 지하철 3호선 거제역과 동해남부선 거제역이 위치하는 등 초역세권 및 더블역세권 입지를 차지했다. 또 거성사거리, 만덕1∙2터널과 인접해 있으며, 2020년 개통 예정인 만덕3터널과도 근거리로 사통팔달의 쾌속 교통환경이다.

단지 주변에 창신초교, 남문초교, 사직고등학교, 부산교육대학교, 부산광역시 교육청 등의 우수한 교육환경과 아시아드 주경기장, 사직종합운동장, 실내수영장, 실내테니스장 등 부산을 대표하는 체육, 레포츠 시설이 갖춰져 있다. 홈플러스, CGV, 롯데백화점, 부산광역시 의료원, 메디컬센터 등 생활 인프라도 훌륭하다.

관계자는 “부산 거제동은 누구나 인정하는 교통, 생활의 요충지이다. 특히 ‘거제동 한라비발디’는 더블역세권이기 때문에 실거주는 물론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 거제동 아파트 ‘거제동 한라비발디’ 주택홍보관은 8월 말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4동 샤르망라이프 8층에 오픈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