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도 ‘워라밸’ 열풍, 문화편의시설까지 갖춘 ‘광명 G타워’
지식산업센터도 ‘워라밸’ 열풍, 문화편의시설까지 갖춘 ‘광명 G타워’
  • 이보림 기자
  • 승인 2019.08.1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업시설 조성은 기본… 기숙사부터 키즈카페, 영화관 등 복합공간으로 거듭나
‘광명 G타워’ 비즈니스∙문화∙레저∙의료시설 다 있는 ‘복합지식문화타워’ 조성

 

 

(건설타임즈) 이보림 기자= 과거 제조업 중심의 아파트형 공장으로 불리던 지식산업센터의 모습이 바뀌고 있다. 오피스 공간과 상업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것은 일반화된 지 오래다. 최근에는 기숙사를 비롯해 문화시설과 편의시설을 함께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가 속속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지식산업센터의 규모가 커진데다, ‘워라밸’ 등의 사회현상 변화로 편의시설을 중점적으로 보는 경우가 많아진 것이 이유로 분석된다.

실제 지난해 7월 공급된 ‘광명역 M클러스터’는 광명역세권 내 지식산업센터 최초로 기숙사를 함께 구성해 선보였다. 또한 바로 옆에는 중앙대병원이 자리해 이와 연관된 의료시설의 입점도 예고됐다. 그 결과 단지는 다양한 업종의 문의가 잇따르며 빠르게 모든 호실이 주인을 찾았다.

미사강변도시에서 선보인 ‘한강미사 2차 지식산업센터’도 다양한 시설을 함께 구성해 주목을 받았다. 단지는 지식산업센터 최초로 총 8개관, 1,380석 규모의 대형 멀티플렉스를 함께 구성했으며, 락볼링장 등의 레저시설까지 꾸몄다. 이 단지 역시 단기간에 모든 호실의 계약을 마무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나오는 지식산업센터는 사무공간은 기본으로 하고, 다양한 편의시설을 차별화 요소로 내세우는 곳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다양한 편의시설 여부는 지식산업센터 종사자들은 물론 일대 거주민들을 끌어들여 상권을 형성하는 주요 요소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지식산업센터 내 다양한 시설을 구성하는 추세는 계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의료시설부터 영화관까지 … 복합지식문화타워로 조성되는광명 G타워’

이러한 가운데 광명시에 비즈니스∙문화∙레저∙의료시설이 밀집된 지식산업센터가 공급 예정으로 이목이 쏠린다. 광명 소하지구 마지막 부지에 공급되는 ‘광명 G타워’가 그 주인공이다.

광명 G타워는 광명 소하지구 내 10여 년 만에 공급되는 단지이자,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다. 경기도 광명시 소하동 1344에 들어서며, 광명하나바이온이 시행하고 롯데건설, 두산건설 컨소시엄이 시공사로 나선다. 지하 4층~지상 15층, 연면적 약 15만 6,412㎡ 규모로, 상업시설은 지하 2층~지상 2층에 들어선다.

실제 단지는 비즈니스, 문화, 레저, 의료 생활 모두를 누릴 수 있는 광명 최초의 복합지식문화타워로 조성된다.

지하 1층과 2층에는 광명 소하지구 최초로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입점할 예정이다. 또 지하 2층에는 대형 볼링장도 들어선다, 이 역시 광명 소하지구 최초다. 여기에 지하 1층과 1층에는 단지 안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어린이집, 어린이 도서관, 키즈카페가 조성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다. 단지 안에 중앙대학교 의료원과 연계한 건강검진센터도 입점할 예정이다. 특히 이와 연계해서는 다양한 과목의 1차 의원들을 유치할 계획이어서 메디컬 상권을 형성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높다.

기업친화적인 내부 설계도 적용된다. 지하 4층부터 지상 5층까지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도입돼 호실 바로 앞에서 물류 하차가 가능하다. 또한 전용면적 기준 최소 12평부터 최대 53평까지 다양한 평면설계를 적용해 선택 폭을 넓혔다. 이에 따라 IT업체부터 제조업체까지 다양한 업종의 입주가 예상된다.

직원들의 복지를 위한 설계도 다양하게 도입한다. 우선 광명 최초의 트윈타워 형, 테라스형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된다. 이에 따라 층별 옥외 휴게공간(일부 층 제외)이 곳곳에 배치된다. 또한 기숙사는 별동으로 구성돼 입주 업체 직원의 출퇴근 시간을 줄이는 동시에 업무와 생활이 구분될 수 있게 했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오피스 공간과 상업시설은 기본이고, 대규모 영화관과 키즈카페, 의료시설 등이 함께 구성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기대감이 높아진 상황”이라며 “이달 공급을 앞두고 벌써부터 다양한 업체들의 입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510-5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