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 속초의 오션 랜드마크 ‘써밋베이 속초’ 분양
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 속초의 오션 랜드마크 ‘써밋베이 속초’ 분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19.08.1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최근 여름 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강원도 속초가 국내 대표 관광도시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 강원도청의 통계를 살펴보면 2018년 속초시를 방문한 관광객은 총 1,703만여 명으로 매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동해바다를 찾는 여름철 여행객뿐 아니라 4계절 설악산을 방문하는 사람들까지 풍부한 관광객 잠재수요를 품고 있는 속초에서 강산건설이 시공하고 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는 생활숙박시설 ‘써밋베이 속초’가 본격적인 분양에 나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148-45번지 외 2필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규모로 생활숙박시설 총 425실이 공급된다. 타입별로는 22A, 22B, 26C, 27D, 27E이다. 

‘써밋베이 속초’는 등대해수욕장의 바다뷰와 영랑호의 호수뷰를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는 더블조망권을 갖추고 있으며 동해바다와 영랑호는 물론 설악산뷰까지 조망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써밋베이 속초’는 생활숙박시설로서 호텔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하고 수준 높은 주거서비스 제공한다. 특히 주거와 숙박업이 모두 가능하고 임대수익 창출 및 세컨드하우스 활용 등 유연한 운영을 통해 틈새투자상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실제 생활숙박시설은 일반 아파트와 달리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의 적용을 받아 별도의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1가구 2주택, 양도세와 보유세 중과 등 각종 부동산 규제 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분양관계자는 “써밋베이 속초는 대표 관광도시로서 지속적인 관광객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속초의 풍부한 배후수요와 개발호재로 향후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며 “특히나 생활숙박시설이라 투자부담 역시 비교적 적은 편”이라고 전했다.

‘써밋베이 속초’의 홍보관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57-1에 위치해 있으며, 7월 26일 오픈해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