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상주 舊잠사곤충사업장 리뉴얼 지역 활성화 거점 조성
LH, 상주 舊잠사곤충사업장 리뉴얼 지역 활성화 거점 조성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8.1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구상도(예시)
▲개발구상도(예시)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LH(사장 변창흠)는 경북 상주시가 위탁하는 옛 잠사곤충사업장 공공건축물 리뉴얼사업의 수탁기관으로 선정되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 활성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상주시청 인근에 위치한 옛 잠사곤충사업장은 1987년 개장한 뒤로 시설이 점차 노후화되고 2013년 사업장이 신축 이전하면서 오랫동안 방치된 상태로, 지난 2016년 12월 국토교통부의 제2차 공공건축물 리뉴얼 선도사업으로 선정됐다.

LH는 옛 잠사곤충사업장을 지역 활성화의 거점으로 만들기 위해 국토부, 상주시와 함께 지속적으로 협의해 왔으며, 이달 1일 옛 잠사곤충사업장 복합개발사업 수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사업지 규모는 8,179㎡로, LH는 이곳에 사업비 약 350억원을 투입해 4층 높이 건물 2개동(총 연면적 1만3000㎡)으로 구성된 행정‧문화 복합시설을 건립할 계획이다.

새롭게 조성되는 복합공간에는 현재 건물이 노후화된 남원동 행정복지센터가 이전하는 한편, 취약계층 아동복지시설과 메이커스센터*, 체육시설, 다문화가족 대상 공공사업장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공간을 비롯해 지역상권과 상생할 수 있는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LH와 상주시는 앞으로 행정안전부의 투자심사, 시의회의 사업계획 승인 등 각종 행정절차를 거쳐 2021년 착공,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