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신규 지식산업센터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인기
경기도 신규 지식산업센터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인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8.09 09:5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면적 약 10만평 한강이남 최대 규모 자랑… 국내 최초 워라밸 복합 문화공간
약 39만㎡ 규모의 미사한강공원 인접… 일부 오피스에서는 한강 조망 가능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광역조감도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광역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수도권 외곽지역으로 발길을 돌리는 기업들이 증가하며 경기도 지식산업센터가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과거 지식산업센터는 구로동, 가산동, 독산동, 성수동, 영등포동 등 서울에서 주로 공급이 이뤄졌다. 그러나 서울의 높은 임대료 부담과 한정된 부지로 인한 사옥 확장의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이 늘어나자, 이를 대체 가능한 수도권 외곽지역이 눈길을 끄는 것이다. 특히, 서울과의 접근성은 물론 편리한 교통과 편의시설까지 잘 갖춰진 경기도 택지지구 내 지식산업센터는 그 선호도가 더욱 높다.

경기도 내 택지지구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는 체계적으로 조성된 기반 시설을 바탕으로, 대규모 인구 유입까지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심리적 거리감과 달리 외곽순환도로, 고속도로, 고속철도 등과 연계돼 도심 접근성이 서울 외곽 못지않게 우수하다.

서울보다 저렴한 분양가도 장점이다. 부지 매입비가 비싼 서울은 분양가도 높게 책정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반면, 경기도 택지지구에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는 서울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돼 입주 기업들의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그 밖에도 택지지구들은 주거 기능 중심으로 조성되다 보니, 인력 수급이 용이하고 직주근접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갖췄다.서울과 달리 20만㎡가 넘는 대규모 지식산업센터까지 속속 등장해 기업들의 발길을 재촉하는 가운데, 한강 이남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인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가 분양을 앞둬 눈여겨볼 만하다.

세움건설(시행)은 하남미사 자족시설 1-1,2블록에 한강 이남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인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를 8월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약10만평에 이르는 대형 지식산업센터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섹션오피스 1173실과 기숙사 392실, 근린생활시설 398실, 대규모 운동시설 1실로 구성된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가 위치한 미사강변도시는 한강을 인접하고 있고 쾌적한 환경은 물론, 뛰어난 서울 강남접근성을 갖춰 주거와 업무환경이 조화로운 자족도시로 부상하고 있다. 미사강변도시 내 3만6천여 가구에 달하는 수요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인근으로는 서울 강동구와 다산신도시를 인접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미사강변도시는 미사대로를 이용한 시외 및 하남시내 이동이 용이하며 미사IC, 외곽순환도로, 중부고속도로와 가깝다. 여기에 2020년에는 지하철 5호선 연장 ‘미사역’이 개통될 예정으로 서울접근성도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한강이남 최대 규모 복합문화 지식센터라는 점도 눈에 띈다. 대지면적 3만8713㎡, 연면적 31만5935㎡ 이르는 초대형 지식산업센터로써 한강 이남 최대규모를 자랑할 뿐만 아니라 업무, 주거, 쇼핑을 한번에 누릴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워라밸 복합 문화공간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392실의 테라스형 기숙사(일부)를 설계하여, 지식산업센터 내 고정 배후수요와 미사강변도시 내 11만여명의 배후수요도 갖추고 있다.

더불어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내 398실에 달하는 북유럽 테마 스토리몰은 가로대면 스트리트형 상가로써 단조로운 쇼핑환경에서 탈피하여 이국적인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만큼 미사강변도시 내 새로운 중심상업시설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는 한강과 대형공원이 인접해 있어 쾌적함도 남다르다. 지식산업센터가 위치한 자족시설 1-1,2블록은 수변데크, 숲속놀이터, 잔디광장, 종합운동시설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약 39만6694㎡규모의 미사한강공원과 한강이 가까워 북쪽으로는 공원을 동쪽으로는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최근 서울 도심권 임대료 상승 및 소규모 창업기업과 스타트업기업 증가에 수도권 외곽지역으로 사옥을 이전하는 기업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신도시 내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들이 틈새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는 시장상황들도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의 분양성을 더욱 밝게 한다. 여기에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주택시장과 달리 전매제한이나 청약규제, 부동산 대출규제 등에서 자유롭고 법인 임대 시 2~5년간의 장기계약으로 공실률 부담이 적어 많은 기업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의 시공은 롯데건설과 신동아건설 컨소시엄이 진행하며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941-1번지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스카이폴리스 2019-09-28 15:55:23
63빌딩 2배규모(연면적 9,5000평)을 자랑하는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입니다
자세한 분양상담 원하시는분은 아래로 연락 바랍니다
분양문의 : 010-6491-9667 박장원대리

신준수 2019-09-08 11:06:01
분양상담 문의 1661-1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