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역세권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 조합원 모집
KTX 역세권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 조합원 모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8.0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 조감도]
▲[사진=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더 이상 주거타운이 조성되기 힘든 KTX 강릉역세권에서 마지막 수혜를 누릴 수 있는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가 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조합원 모집에 나섰다.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는 KTX 강릉역 도보 8분 거리로 초역세권의 이점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고 희소가치가 우수해 호평을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KTX 역세권에 자리한 아파트는 교통편의가 우수한 동시에 교통망 확충에 따른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어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부동산 시장의 흥행불패 지역으로 손꼽힌다.

실제 KTX신진주 H아파트는 평균 50.75:1의 경쟁률을, KTX천안아산 S아파트는 평균 42.76: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KTX광명역 T아파트와 X아파트도 각각 36.67:1과 26.84:1의 경쟁률을 기록,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강릉 지역에서 보기 드문 3.3㎡당 700만원대의 공급가를 책정하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 및 발코니 확장비 무상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해 성공적인 조합원 모집이 기대되고 있다.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는 1인소유 토지에 건립돼 100% 토지확보를 완료한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안전성과 신뢰성이 높게 평가된다. 많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토지 확보가 어려워 안정성과 신뢰성이 낮게 평가되고 있는 것과 대조적이다.

단지는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1153, 1153-2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0층, 4개동 규모로 건립 예정이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50㎡(A, B, C타입), 69㎡, 72㎡, 74㎡, 84㎡ 총 303세대,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31㎡~45㎡ 총 30실로 공급될 계획이다.

일부 세대에 4Bay 설계를 적용하는 등 특화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발코니 확장 서비스 무상제공으로 공간 효율성을 높여 주거 편의가 우수하다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가 들어서는 포남동은 강릉 일대 신흥 중심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강릉중앙시장, 강릉의료원, 강릉시립도서관, 강릉시청 등 강릉 일대 주요 생활 인프라가 밀집돼 편리한 생활이 기대된다.

화부산, 포남소공원, 남대천, 남대천체육공원, 월대산, 강릉송정해수욕장, 경포호, 생태저류지 등 단지 주변에 녹지공간이 풍부해 주거환경이 쾌적한 것도 장점이다.

인접한 지역에는 단지 주변으로 남강초, 강릉여고, 옥천초, 성덕초, 강릉중앙고, 하슬라중학교, 포남초 등이 밀집된 명문학군이 형성돼있어 교육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으며 원주대 강릉캠퍼스도 가까워 자녀가 있는 세대가 거주하기 좋다.

교통여건으로는 도보로 KTX 강릉역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원주~강릉복선전철, 동해고속도로 강릉IC, 7번국도 등 다양한 광역 교통망도 이용이 편리해 전국 각지가 쾌속 연결된다.

한편,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의 홍보관은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1153-2 사업지 내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