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열기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수요자 주목
뜨거운 열기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수요자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7.2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부동산 시장 호재에 주택 대기수요자 계속
동남부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호재 가득
단지 프리미엄 기대되는 수요자 수도권서도 관심 UP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천안의 원도심에서 공급되는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의 분양이 성황리에 진행 중에 있어 소비자의 관심이 높다.

최근 천안 부동산 시장이 각종 부동산 지표에서 긍정적인 기운을 보이면서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에 모이는 기대는 더 뜨겁게 나타나고 있다.

국토교통부 통계에 따르면 천안시의 미분양률은 2017년 10월 이래로 크게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천안시는 이 기간 73%의 미분양 감소율을 보이면서 부동산 시장 분위기가 크게 개선됐다.

특히, 최근 천안시에는 꾸준한 인구 유입으로 아파트 수요와 공급이 맞아 떨어지면서 미분양 감소 등 부동산 시장이 호조세를 보인 것으로 해석된다. 2014년 59만명이었던 천안시의 인구는 5년간 꾸준히 증가해 2019년 6월 기준 65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천안 동남부권 일대에 부는 도시재생 바람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천안시는 지난 2014년 정부의 도시재생 선도사업 지구로 선정된 천안역세권 개발사업을 중심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천안 동남부권 일대 뉴딜사업으로 원도심에 총 11개 단지에서 1만 5000여가구가 공급될 예정에 있어 향후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이 누릴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실제로 현장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은 뜨겁게 나타났다. 단지는 지난 12일 견본주택 오픈과 함께 오픈 첫 주말 3일간 2만명이 관람객을 끌어 모았으며 청약 후에도 꾸준한 관람객을 끌어 모으면서 수요를 증명했다.

특히, 견본주택을 찾은 수요자들 가운데 천안 지역 뿐만아니라 인접 충남지역을 비롯해 수도권 등 외부지역에서도 대기 수요가 꾸준하게 나타나면서 상승 탄력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도권 거주자 중 충남 인근으로 이주 목적을 가지고 있는 수요뿐만 아니라 수도권과 비교해 규제가 자유로운 지역의 입지적 장점을 바탕으로 향후 미래가치를 기대하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집중되고 있다.

단지는 총 1784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인프라 이용이 편리한 천안의 원도심에 들어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단지 주변으로 들어선 프리미엄 학세권 환경을 비롯해 천안역, 터미널 등 교통 인프라까지 우수해 호평을 받았다.

최근 진행된 진행된 청약 결과 소형 평형대는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중대형 평형도 다양한 프리미엄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단지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조성한 만큼 채광에서 강점을 보이며, 중대형 평형은 4베이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동시에 노려 세대 내에서 쾌적함을 누릴 수 있다. 주방 펜트리를 비롯해 침실 드레스룸, 발코니 등 효율적인 공간 활용도 가능해 실용성이 높다.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은 충남 천안시 원성동 192-29번지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59~114㎡, 지하 3층~지상 28층, 16개 동, 총 1784가구 규모로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대단지 구성이다.

한편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의 견본주택은 천안시 성정동 1244번지에 위치한다. 견본주택을 방문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28일 현장 경품 추첨 이벤트 진행하며, 향후 정당 계약일 이후 선착순 분양에 한해서는 견본주택에서 분양정보활용동의서를 작성한 관람객에 한해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