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승강기 갇힘 사고 구조훈련 실시
오산시, 승강기 갇힘 사고 구조훈련 실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9.07.1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오산시는 오산시청에서 승강기 안전교육 및 시청 승강기 이용객 갇힘 사고 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승강기 설치 증가와 더불어 늘어나고 있는 승강기 이용자 갇힘 안전사고의 예방 및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시가 주관하고 오산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협조로 관내 공동주택 관리자 및 오산시 자율방재단, 공공기관 승강기 관리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화성오산지사와 협조해 ‘승강기 구조 원리 및 사고사례’교육을 실시했으며, 이어서 오산소방서 현장대응단과 연계해 오산시청 승강기 이용객 갇힘 사고 상황을 설정해 사고발생에서부터 신고, 상황인지, 현장출동, 구조 활동 등 실제상황처럼 훈련을 전개했다.

오산시는 이번 훈련효과 극대화를 위해 지난달 25일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캠페인을 전개했다.

훈련에서는 실제사례 중심의 승강기 사고유형, 승강기의 운행 구조, 유지관리 방법, 비상시 대처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승강기 구출훈련 매뉴얼 등 자료를 배포했다.

시 관계자는 "승강기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안전관련 분야에서도 지속적으로 실제사례중심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해 보다 더 안전한 오산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