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제9회 자원재활용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부산광역시 제9회 자원재활용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9.07.1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부산광역시가 주최, 에코언니야 주관, 부산녹색환경지원센터 협업, 부산교통공사 후원하는 제 9회 자원재활용 우수사례 공모전(이하 재활용공모전)이 진행된다.

재활용 공모전은 9년째 이어져 오는 부산광역시의 대표적인 시민 참여형 행사이다. 2019년부터는‘생활 및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까지 영역을 넓혀서 공모전을 개최하며 초등학생(동등연령)이상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부산광역시는 재활용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재활용 아이디어 및 실천사례를 발굴하고 생활·음식물쓰레기 감량 및 음식문화개선을 도모하는 등 시민 인식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31일까지이며, 공모분야는 단체 및 대량 배출원 부분(부산시내 분리배출 개선의지가 있는 시설의 우수사례 50개 이내)과 일반인 부분(분리배출 우수 아이디어 및 실천사례·체험수기 50개 이내)등 총 2개 영역이다. 상세내용은 에코언니야 블로그(https://blog.naver.com/ecouniya) 에서 가능하다.

공모전 수상작은 학계, 예술, 시민단체, 언론 등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결정되며, 총 23개 실천사례 및 체험수기 대해 대상, 금상, 동상의 상장과 총 상금 천삼백만원이 수여된다.

시상식은‘자원순환의 날’인 9월6일 부산시청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이후 시청로비에서 일주일간 수상작 전시회가 진행되며 지자체별 순환전시 후에는 부산 강서구 생곡동에 위치한 자원순환협력센터에서 상설 전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