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옛이야기 속에 담긴 생태정보 책 발간
우리 옛이야기 속에 담긴 생태정보 책 발간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9.07.10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은 우리 옛이야기 속 생태정보를 만날 수 있는 '생태 돋보기로 다시 읽는 우리 옛이야기'(이하 우리 옛이야기)를 발간한다.

'생태 돋보기로 다시 읽는' 연속물(시리즈)은 고전이 주는 삶의 지혜와 생태정보를 한 번에 습득할 수 있도록 기획된 아동도서다.

2015년부터 '이솝 우화', '우리 속담', '안데르센 동화', '그림 형제', '탈무드', '세계 속담' 시리즈를 발간했으며, '우리 옛이야기'는 7번째 편이다.

'우리 옛이야기'는 예부터 입에서 입으로 전해 내려오는 신화, 전설, 민담을 풀어낸 동화 20편과 그 속에 등장하는 동식물의 생태정보 40편으로 구성되었다.

본문 중 '다시 읽는 우리 옛이야기' 부분은 조상의 삶 속에 전해 내려오는 신기하고도 무서운 이야기, 지혜가 넘치는 옛이야기를 동식물의 습성이나 자연의 질서에 비유하여 그림과 동화로 재치 있게 풀어냈다.

또한 각 동화 뒤에 나오는 '푸름 박사의 생태이야기'에서는 동화 속 동식물에 대한 생태학적 궁금증을 해결해 주도록 자세한 설명과 함께 160여 장의 사진과 그림을 제공한다.

특히 수록된 내용과 그림, 사진은 국립생태원 연구원들이 감수하여 정확한 학술적 정보를 담았다.

'우리 옛이야기'는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7월 10일부터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9900원이다.

한편, 국립생태원은 '우리 옛이야기'에 이어 세계 인류가 남긴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 생태정보를 만나볼 수 있는 '세계 옛이야기'를 8월에 출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