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 자유로운 신규 아파트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공급
규제 자유로운 신규 아파트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7.0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천안시 부동산 규제 자유로운 도시 부상
인근 세종, 대전과 비교해 규제 자유롭고 미래 가치 높아 주목
천안 원도심서 프리미엄 기대되는 아파트 공급..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7월 12일 오픈예정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부동산 시장에서 규제에서 자유로운 신규 아파트에 수요자의 관심이 쏠린다. 최근 지방 광역 도시를 중심으로 ‘대대광(대전•대구•광주)’, ‘대대세(대전•대구•세종)’ 등의 시장이 부상하면서 부동산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는데 이들 도시와 비교해 규제에서 자유롭고 진입 장벽이 낮은 시장이 관심을 받고 있다.

대전, 대구, 세종 등 주요 광역 도시의 경우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대출 등이 자유롭지 않아 접근성이 다소 높게 형성되어 있다. 특히, 최근 충청권에서 떠오른 대전, 세종의 경우 부동산 열기와 동시에 규제가 있어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다.

반면에 충청권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는 천안시는 부동산 규제가 적고 진입장벽이 낮아 접근이 수월하다. 비규제 지역은 청약 요건이나, 대출, 전매 제한 등에 있어 규제 지역보다 자유롭다. 천안시는 다른 도시에 비해 초기 투자 비용이 낮고 청약 통장 가입 6개월만 지나도 1순위 자격이 부여되기 때문에 수요자의 관심이 꾸준한 지역이다.

천안 지역의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달 12일 천안에서 공급 예정인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이 주목을 끈다. 단지는 문성∙원성지구 주택 재개발 지구에 들어서며 천안 원도심 개발의 중심 아파트로 꼽힌다. 천안 원도심 일대에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을 시작으로 다양한 주택이 들어서는 만큼 이들 아파트의 미래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단지는 충남 천안시 원성동 192-29번지에 들어서며 1~2단지, 전용면적 59~114㎡, 지하 3층~지상 28층, 16개 동, 총 1784가구 규모로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대단지 구성이다.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은 특화 설계로 관심을 끈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조성했으며, 이 가운데 40% 이상을 정남향으로 배치해 채광과 맞통풍을 극대화했다. 공기 정화 시스템도 갖춰진다. 미세먼지가 심한날 프리필터와 고성능 헤파필터 이중사용으로 집 내부 공기를 정화시켜주는 자동환기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는 주차공간도 충분하다. 단지 내 주차 가능 대수는 총 2,555대(세대당 1.43대)로 주차난 없는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번호판 인식을 통해 단지 내 차량 진출입을 관리하고 외부 차량을 통제하는 시스템도 갖춰진다.

단지 내에 조성되는 특화 조경도 눈길을 끈다. 어린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무지개 놀이터, 뭉게구름 놀이터 키다리 놀이터 등이 단지 내에 들어서며, 단지 인근으로는 어린이 공원, 소공원이 들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단지 주변으로 학세권 인프라도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 천안초교를 비롯해 천안중, 천안북중, 중앙고, 제일고 등이 가깝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서 다(多) 누릴 수 있는 인프라도 관심을 모은다.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등 상업시설은 물론 단국대병원, 천안시중앙도서관, CGV 등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는 1~2단지 동시 청약이 가능하며, 견본주택은 천안시 성정동 1244번지에서 들어서며 이달 12일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