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公-호주 우드사이드社, 수소 분야 기술교류 워크숍
가스公-호주 우드사이드社, 수소 분야 기술교류 워크숍
  • 한선희 기자
  • 승인 2019.07.02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김영두)는 가스연구원 인천 분원에서 호주 우드사이드(Woodside)社와 ‘수소 분야 기술교류 워크숍’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1954년 설립돼 호주 퍼스에 본사를 둔 우드사이드社는 상류부문 자원개발, LNG·석유 생산 및 시추 탐사를 하는 다국적 에너지 기업이다.

가스공사와 우드사이드는 2016년 ‘R&D 분야 협력관계 구축 및 가스산업 전 부문에 대한 포괄적 기술협력 양해각서(MOU)’를 맺고 꾸준히 교류를 이어 왔으며, 지난해 9월에는 수소 분야 기술협력 강화를 위한 실무자 워크숍을 처음 열었다.

이번 워크숍에는 양사 실무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수소산업 최신 동향 및 전망, ▲천연가스 개질을 통한 수소 생산 및 충전 인프라 구축, ▲액상 유기물 수소 저장체(Liquid Organic Hydrogen Carrier, LOHC), ▲액화수소 저장·운송 및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수소 생산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또한, 양사는 중장기적으로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수소 생산·저장·운송·유통 등 전 밸류체인에 걸친 기술 타당성 검증 및 경제성 분석을 위한 공동 연구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글로벌 에너지 기업과 튼튼한 기술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수소산업 전반의 기술 자립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