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정보공개 대상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수상
환경정보공개 대상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수상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9.06.1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과 13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2019년 환경정보공개 시상식'을 개최하고,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 환경정보 공개 실적이 우수한 기업·기관 7곳과 유공자 2명을 시상한다.

환경부는 2017년도 환경정보를 공개한 1539곳의 기업·기관을 평가하여 에너지절약과 녹색생활실천 등 전사적으로 환경경영 실천 노력이 우수한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라이온코리아㈜, 아산시시설관리공단, 포항공과대학교, 김포시시설관리공단, 충남대학교병원은 우수상으로, 부산정관에너지㈜는 중소기업특별상으로 각각 선정했다.

개인 업무 유공자에는 배장효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전문기술원, 엄성일 롯데정보통신 부장이 선정됐으며, 이들은 환경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2011년부터 매년 3월에 1,500여 개 기업·기관의 환경정보를 환경정보공개시스템(www.env-info.kr)에 공개하고 있다.

공개하는 환경정보는 용수·에너지 사용량, 대기·수질 오염물질 배출량, 폐기물 발생량 등이다.

환경부 이율범 환경산업경제과장은 "환경정보 공개제도를 통해 사회 전 분야에 걸쳐 환경경영이 정착하고 기업의 환경경영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국민들이 손쉽게 환경 정보를 살펴볼 수 있도록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