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학군 프리미엄 '제주에듀 루치올라' 분양 중
명문학군 프리미엄 '제주에듀 루치올라' 분양 중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9.06.12 09:5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 명문학군 단지 희소성으로 인기
제주에듀 루치올라, 제주영어교육도시 글로벌 교육 인프라 눈길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부동산시장에서 각 도시를 대표하는 명문학군 지역은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특히 지방의 경우 수도권 대비 명문학군의 수가 부족해 이들 지역에 공급되는 신규 단지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다.

 

학군은 주거지 선택 시 빼놓을 수 없는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자녀 교육 환경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는 스쿨존과 가까워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되기 때문이다. 이렇다 보니 명문학군을 누리는 지역은 ‘부촌’으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으며, 경기 불황에도 가격이 쉽게 떨어지지 않는 장점이 있다.

 

이에 지방 명문학군과 인접한 단지는 분양시장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5월 현대엔지니어링이 분양한 ‘힐스테이트 명륜 2차’의 경우, 686명 모집에 2126명이 몰리면서 평균 3.1대 1의 경쟁률을 기록,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부산 전통 명문학군으로 알려진 동래구에 위치해 있어 명문 학군 프리미엄이 이번 청약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대우건설이 지난 4월 명문학군으로 이름난 대구 수성구 일대 공급된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는 평균 8.5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1순위 청약 마감에 성공했다.

 

수치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대전의 8학군이라고 불리는 둔산동에 위치한 ‘둔산동 크로바 아파트’ 전용면적 84㎡는 지난해 1월 4억원에 거래가 됐지만, 올해 1월 5억4000만원에 거래가 되면서 1년 새 1억4000만원 시세가 상승했다.

 

분양권에도 웃돈이 형성되고 있다.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범어’는 지난해 11월 (84㎡ 기준) 5억9000만원에 분양권이 거래가 되었지만, 지난 4월 9억원에 거래가 돼 반년 사이 3억1000만원의 웃돈이 붙었다.

 

부동산 전문가는 ‘명문학군은 주택시장에서 흥행불패로 통한다’ 며 ‘수요가 꾸준하기 때문에 다른 곳에 비해 가격안정성이 높고 가격 향상 여력도 크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일호종합건설㈜과 ㈜무궁화신탁이 제주영어교육도시 인근에 '제주에듀 루치올라'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제주도 제주시 한경면 청수리 2680-2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상 4층, 11개 동으로 전용면적은 △84㎡A, △84㎡B, △113㎡ △116㎡ 총 99세대로 지어질 예정이다.

 

'제주에듀 루치올라'은 차량으로 6~7분 내외 거리에 제주영어교육도시가 인접해 있다. 2011년 첫 입주를 시작한 제주영어교육도시는 현재 국제학교 4곳(NLCS, SJA, KIS, BHA)이 개교해 운영 중이다. 특히, 아이비리그 등 해외 명문 대학 합격자를 대거 배출하기 시작하면서 명문학군으로 유명세에 올라, 서울 등 전국 각지에서 이주수요가 부쩍 늘었다.

 

뿐만 아니라, 2021년내로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 주거·상업시설, 문화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단계적으로 조성돼 교육 인프라 외 다른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제주도 첫 복합리조트로 주목 받은 제주신화월드와도 가깝다. 2019년 완전 개장(예정)하는 제주신화월드는 여의도 85%에 달하는 면적에 호텔과 리조트, 테마파크, 쇼핑시설, 워터파크, 한류공연장 등이 들어선다. ‘제주신화역사공원 조성사업 고용영향 연구’에 따르면 최대 26만여 명의 직·간접적인 고용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췄다. 대한로, 중산간도로 등을 이용해 제주 도심 및 중문관광단지, 서귀포 등 인접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 주변, 곶좌왈 도립공원을 비롯한 다양한 자연명소가 인접해 있어, 풍부한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다.

 

상품성도 주목할 만하다. 입주민들이 마음 편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주차관제, RF카드 등 첨단 보안시스템을 갖췄다. 단지 울타리에 제주를 상징하는 조형물과 조명을 설치해 예술과 문화가 흐르는 단지가 되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은 자녀독서실, 스터디룸, 회의실 등이 구분돼 있는 스터디센터가 들어서며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실내골프연습장, GX룸, 피트니스센터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제주영어교육도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제주영어교육도시 인근 신규 공급에 대한 관심이 많아 분양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동광리 940번지 일대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누리 2019-06-12 14:09:32
신화월드 단독 타운하우스 개별등기 마지막 6억대 미래 가치 상승
대지 120평 평형 52평 방4 화장실 2 넓은 대지 넓은 평형대 4중 단열 천연 규조토 마감
모든 편의 시설 24시설 신화월드 이용 가능

문의
010-2300-1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