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한국해비타트, ‘희망의 집짓기’ 후원 협약
볼보건설기계-한국해비타트, ‘희망의 집짓기’ 후원 협약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9.06.1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한국해비타트와 서울 한남 동볼보빌딩에서 19번째 ‘희망의 집짓기’ 후원협약을 체결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서울 한남동 볼보빌딩에서 협약식을 갖고 ‘2019 희망의 집짓기’를 위한 1억2000만원의 후원금을 한국해비타트에 전달했다.

해당 후원금은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임직원과 한국해비타트가 직접 참여하는 ‘볼보 빌리지’의 착공부터 완공까지 전 과정에 사용된다

볼보건설기계가 참여하는 ‘볼보빌리지’는 해비타트의 대표사회공헌 활동인 ‘희망의 집짓기’ 중 하나다. 볼보건설기계는 제1호 볼보빌리지를 2016년에 처음 건설했고 올해로 4번째 건립을 맞이했다.

올 여름에 지어질 제4호 볼보빌리지는 지역 균등발전을 목표로 볼보건설기계 경남창원공장과 서울본사의 중간지점인 충남 천안지역에서 지어진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임직원과 가족들은 오는 8월 5일부터 9일까지 여름휴가를 이용해 ‘희망의 집짓기’ 현장에서 자원봉사자로 참여할 계획이다.

‘희망의 집짓기’ 활동에 참가하는 볼보건설기계의 임직원은 대부분 10회 이상 참여해 현장경험이 풍부하다.

베테랑직원은 ‘크루리더(Crew Leader)’로 임명돼 일부 신규참가자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안전한 현장을 만드는데 일조한다.

볼보그룹코리아 양성모 대표이사는 “현재까지 1000여명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볼보 빌리지 건설에 참여해 진정성있는 나눔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며 “볼보 빌리지 수혜 가정이 안전하고 환경친화적인 새로운 삶의 터전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