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한부모 가족 인식 개선 ·자립 지원 앞장서
한샘, ‘한부모 가족 인식 개선 ·자립 지원 앞장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9.06.0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한부모 가족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채용을 진행중인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이 지자체, 국회 등과 연계해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과 한부모 가족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한샘은 현재 전국 한샘 직영 매장 근무직 등 일부 직무에 대해 한부모 가족 대상 채용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미혼모를 비롯한 한부모 가족의 여성 가장들을 우대해 우선적으로 채용 기회를 부여하고 일시적 지원보다 자립을 돕는 것이 목적이다.

최근 한샘은 정부 부처와 지자체, 국회와 연계해 한샘만의 채용 프로그램을 더 많은 가족에게 알리는 동시에 한부모 가족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을 확대하고 나섰다.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여성, 경제를 잡(job)는다. 어떻게?’를 주제로 열린 여성가족정책포럼에 참여해 행사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채용 안내 부스를 운영했다.

한샘은 여성가족부 산하 중앙새일지원센터와 행사장 외부에 마련된 부스에서 여성들을 위한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들을 알렸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금숙, 협의회)와 송희경 의원(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간사)이 공동주최하고 한샘의 후원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협의회 본회 61개 회원단체를 포함한 전국 96개 여성단체 관계자 등 총 15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