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생활인프라 '진주 다비치리조트빌리지 아테네' 2차분양
명품 생활인프라 '진주 다비치리조트빌리지 아테네' 2차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6.0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군, 교통, 생활인프라 다 갖춘 완성형 주거단지로 주목
지난해 1차 분양 성료… 오는 14일부터 한달 간 2차 분양 나서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지난해 주택산업연구원이 수도권 만 25~64세 1020명을 대상으로 한 ‘2025년 미래 주택시장 트렌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주택 선택 시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주거쾌적성(35%)을 꼽았다. 뒤이어 교통 편리성(24%), 생활 편의시설(19%) 순을 보이며 앞으로 자연친화적인 환경과 편리한 주거환경을 갖춘 곳이 더욱 각광 받을 것으로 분석됐다.

실제로 주택 분양시장에서는 여유롭고 쾌적하면서도 도심인근에 위치해 완벽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리조트형 타운하우스가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10월 서부경남권의 중심도시 경남 진주혁신도시에서 1차 분양한 프리미엄 주거, 리조트형 타운하우스 ‘다비치 리조트 빌리지’는 분양 개시 한 달 만에 1차 필지가 모두 완판 되는 기염을 통했다.

 

<다비치리조트빌리지 주변인프라_사진제공 : ㈜다비치홀딩스>

다비치 리조트 빌리지는 좁은 필지 위에 수백 세대가 모여 있는 아파트나 틀에 찍어낸 듯 주거 위주로 조성된 집들과 달리 세대 구성원 각각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낸 개성 있는 리조트형 주택으로 설계할 수 있어 쾌적성이 높다. 단적인 예로 집집마다 미니풀장과 월풀이 설치되고, 옥상정원에는 미니골프연습 코스가 마련되며, 야외 테라스와 마당, 옥상에서는 글램핑과 바비큐 파티 등을 즐길 수 있다.

다비치 리조트 빌리지는 인근에 우수한 교통, 학교, 쇼핑몰 등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는것은 물론 공공기관 직주근접 단지로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췄다. 따스하리유치원, 보듬이어린이집, 무지개초등학교, 대곡중학교(2020년 개교 예정)가 도보 통학이 가능한 곳에 위치해 자녀의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다. 또한 경남 정보고등하교도 이전 예정에 있으며, 경상대, 진주교육대, 경남과학기술대, 연암공업대도 인접해 있다.

부지에서 10분 거리에는 진주종합경기장 연면적(4만여㎡)의 2배가 넘는 10만여㎡ 규모의 복합쇼핑몰 롯데몰 진주점이 위치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가 복합된 형태로 쇼핑과 외식, 문화생활이 어우러진 원스톱 쇼핑공간이 조성돼 있다. 내년 상반기 오픈 예정인 복합문화 시설 스타플렉스에는 CGV, 뽀로로 파크 입점이 예정돼 있으며, 진주종합경기장, 진주한일병원,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 토지주택박물관 등 풍부한 생활편의시설도 인근에 위치했다.

부지 서쪽으로 이어지는 김시민 대교가 진주혁신도시와 진주종합경기장 사거리 구간을 곧바로 이어주고 문산IC, 진주IC, 진주JC가 인근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인근에 위치한 남해고속도로 진주IC를 통해 인근 지역 이동도 쉽다.

단지가 위치한 진주혁신도시는 완공된 지 4년도 안돼 인구 2만명을 돌파한 성공한 혁신도시로 평가 받고 있다. 11개 공공기관이 이전해 2030년까지 인구 3만7000명을 목표로 2015년 말 완공됐다. 특히 연령대별로 30대가 전체의 24.3%로 가장 많아 젊은 도시로 평가 받고 있다. 진주혁신도시 평균 연령은 37세로 전국 평균 연령 42세보다 훨씬 젊다. 뛰어난 정주 환경으로 앞서 진행된 공동주택 분양은 완판이 이어졌으며, 현재 매물도 거의 나오지 않는 상태다.

이처럼 우수한 생활인프라로 주목 받고 있는 다비치리조트빌리지는 진주혁신도시의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산토리니, 아테네에 총 4개 블록 127개 필지로 조성된다. 이중 아테네 블록 60개 필지가 오는 14일부터 한달 간 2차 분양을 나설 계획이다. 필지 별 면적은 265~660㎡로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용적률 100%, 건폐율 50%를 적용 최대 3층까지 건립이 가능하다.

한편, 매일 사전 예약한 선착순 5팀을 선정해 샘플하우스 관람과 체험, 단지투어 및 주변공원 안내 건축설계에 대한 무료 상담 및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비치 리조트 빌리지’는 경남 진주시 에나로 95에 분양 홍보관을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